UPDATED. 2024-04-24 14:10 (수)
 실시간뉴스
시간을 거슬러 코로나 시대에도 주목받는 감초, 영양제로 재탄생
시간을 거슬러 코로나 시대에도 주목받는 감초, 영양제로 재탄생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3.0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ID-19의 유행이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각종 영양제의 매출이 높아지는 추세이다. 그 중 대표적인 만성 질병인 위장 장애를 예방하기 위한 위영양제가 시중에 활발히 출시되면서, 위영양제의 주성분이 되는 감초의 효능이 주목받고 있다.

감초는 해독작용이 있어 동서양을 막론하고 오랜 세월 동안 사용되고 있는 약재이다. 서양에서는 고대 그리스 때부터 위장 질환 치료 목적으로 감초를 사용해왔으며, 동양 의학에서도 항상 빠지지 않는 약재로 ‘약방의 감초’라는 관용어도 있을 정도이다.
 
최근 많은 연구결과를 통해 감초의 다양한 효능이 밝혀지고 있는데, 그중 감초추출물에는 위장을 보호하는 핵심 성분인 글라브리딘이 함유되어 있어 위 점막을 보호하고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은 WHO(세계보건기구)에서 지정한 1급 위암 유발인자로 위 점막에 기생하면서 위염, 위궤양을 유발하며 나아가 위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특히 한국인의 경우 찌개나 국과 같은 음식을 한 곳에 두고 숟가락으로 떠먹는 식사문화를 가지고 있어 이러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의 감염에 쉽게 노출되어 있다.

이러한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닥터아돌에서 감초추출물의 효능에 주목하여 ‘위솔보’라는 제품을 출시하였다. '위솔보'는 평소 위장 질환, 소화불량을 가진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감초추출물과 프로바이오틱스, 아연으로 구성되어 위(胃)건강 뿐만 아니라 장(腸)건강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닥터아돌 관계자는 “입증되지 않은 효능을 내세우기보다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감초추출물의 효능을 담은 '위솔보'를 통해 위 건강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특히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많은 요인들 중 위장 질환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는 사실에 주목하여 제품을 기획하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닥터아돌 '위솔보'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닥터아돌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날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