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2:30 (토)
 실시간뉴스
친환경 방학캠프로 자연을 느껴요
친환경 방학캠프로 자연을 느껴요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1.07.1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빛문화연대 김선희 활동가가 말하는
친환경 여름캠프

“여름방학 기간 동안 캠프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은 자연과 친구가 되어 다양한 체험과 함께 공동체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험은 자연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 주며, 협력과 나눔의 행복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풀빛문화 연대 ‘청소년 생태여행’
풀빛문화연대가 기획 주관하는 청소년 환경캠프는 교실 안에서의 이론 교육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의 체험 교육을 지향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직접체험을 토대로 자발성과 창의성을 스스로 키워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친구들과 어울리며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더불어 행복하게 사는 법을 배우는 인성교육, 나무와 물, 흑, 생물들을 직접 보고, 듣고, 만지며, 느끼는 체험을 통해 오감을 고루 발달시키는 감성교육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특히 매년 여름방학 기간에 1박 2일 또는 2박 3일 동안 진행되는 환경자원봉사캠프는 숲과 산촌마을에서 공동체 의식을 키우고 생태 감수성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으로, 숲 체험 활동뿐 아니라 환경교육, 봉사활동이 더해진 녹색자원봉사캠프다.
문의 02-332-2010

한국청소년화랑단 ‘제주도 자전거 체험여행’
한국청소년화랑단은 오는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4박 5일의 일정으로 자전거를 타고 제주 섬 220km의 해안 일주도로를 따라 싸이클링하는 ‘타멍, 보멍, 조냥허멍(타고, 보며, 아끼면서)’의 체험여행을 마련한다. 제주도의 해안도로를 따라 진행되는 이 체험은 제주도의 풍습 및 전통가옥, 그리고 우리나라의 최남단 섬인 마라도를 찾아 섬사람들의 생활상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올레길 중 가장 인기가 많다는 7코스의 돔배낭골-외돌개 코스를 따라 체험해 본다.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는 만큼 제주도의 풍광을 마음껏 감상하고 즐길 수 있으며 친환경 수단인 자전거를 이용하면서 자연을 아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문의 02-2235-2675

한국청소년그린캠프봉사단 ‘울릉도 자연체험캠프’
한국청소년그린캠프봉사단의 울릉도 자연체험캠프는 국토의 최동단의 유일한 유인도인 울릉도와 독도를 일주하며 천혜의 자연환경과 천연기념물 등을 둘러보는 프로그램이다. 쉽게 가 보기 힘든 울릉도와 독도를 일주하면서 환경보호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울릉도 문화와 독도를 탐방하고 그곳만의 자연생태환경을 체험하는 자연체험캠프이다. 초등학교 3학년에서 고등학생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7월 26일부터 30일까지 4박 5일간 이뤄진다.
문의  02-2043-74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