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35 (금)
 실시간뉴스
마스크의 시대, 뷰티 키워드 5
마스크의 시대, 뷰티 키워드 5
  • 김홍미 기자
  • 승인 2021.03.1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 마스크의 시대, 뷰티 키워드 5

 


지난 한 해는 뷰티 업계에도 특별한 기억으로 남을 듯하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마스크가 생활화되고 비대면, 언택트 소비문화가 확산되며 화장품 트렌드가 많이 달라졌기 때문. 메이크업 제품의 인기는 줄었지만 기초 및 스킨케어 제품의 판매는 늘었다. 언택트, 마스크의 시대 뷰티 키워드 5를 알아본다.


1 마스크로 인한 모공 케어, 트러블 케어에 집중!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되면서 마스크로 인해 피부가 쉽게 손상되어 피부 트러블이 많아졌다. 지성 피부, 여드름 피부의 경우 마스크를 쓰는 부위에 트러블이 생겨 트러블 케어, 모공 케어 제품을 많이 찾게 된 것.


2 1일 2팩 시대의 시작, 마스크팩 전성시대

별도의 비싼 관리기구, 장비를 구매하지 않는 동시에 피부과나 관리실에 가지 않고 집에서 스스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마스크팩이다. 비용과 외출에 대한 부담감 없이 쉽게 진행할 수 있기에 가자 많은 판매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피부진정에 효과가 있는 티트리나 알로에 성분의 마스크팩이 인기를 끌었다.


3 순하면서도 꼼꼼한 세정 효과가 있는 페이셜 클렌저 인기

코로나19로 인해 잘 씻는 것, 세정의 중요성이 강조되었다. 이 중요성은 손 세정뿐만 아니라 세안까지도 이어진 것. 클렌저의 경우 약산성 클렌저가 큰 인기를 끌었다.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면서도 피지나 트러블 성분을 꼼꼼히 제거하는 클렌징 제품을 많이 사용하게 되었다.


4 비건 코스메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다

동물실험과 성분을 배제하고 식물 성분에 기초해 만드는 것은 목표로 하는 비건 코스메틱. 올해는 더 많은 브랜드가 비건 코스메틱으로 거듭났고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게 되었다. 성분에 관해서 공부하고 본인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찾아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었다는 뜻.


5 마스크 시대에 맞는 메이크업 제품들 출시

마스크를 쓰고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관심은 낮아졌지만 마스크에 잘 묻지 않는 파운데이션 제품이나 에어쿠션 제품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는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 제품들도 인기를 끌었다.


[Queen 김홍미기자] 사진 픽사베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