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0 (금)
 실시간뉴스
떠날 준비가 되셨나요 It’s Time to Go Vacance
떠날 준비가 되셨나요 It’s Time to Go Vacance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1.07.11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캉스 시즌이 돌아오고 있다. 이번만큼은 제대로 된 바캉스를 꿈꾸고 있는 당신이라면 장소와 날짜, 시간까지 철저히 준비하고 있을 터. 하지만 그 모든 것들이 완벽할지라도 만약 당신이 피서지에서 라면만 줄곧 끓여 먹는다거나 일회용 인스턴트 카레나 자장으로 끼니를 때운다면 그 어떤 바캉스도 행복했다고 말할 수 없을 것이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언제 어디를 가나 기억에 남는 추억 중 하나가 맛있는 음식을 좋은 이들과 멋진 풍광을 보며 즐기던 그 순간이 아닐까. ‘1박2일’에서 그들이 만들어 먹는 음식들이 더욱 맛있어 보이는 것도, 그리고 그 찰나가 부러워지는 것도 그런 이유에서일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거창한 음식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조금만 부지런해지면 좀 더 건강하고 신선한 식사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 당신이 꿈꾸고 있는 낭만적인 바캉스의 화룡점정이 될 바캉스 식단을 미리 준비해 가면 어떨까. 많은 이들에게 더욱 기억에 남는 순간이 될 것이다.

연잎밥

준비할 재료(2인 기준)
찹쌀 1과 1/2컵, 쌀 1/2컵, 대추 8개, 잣 2큰술,
연잎 1장, 소금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찹쌀과 멥쌀은 하룻밤 동안 불린 후에 찜기에 넣고 소금간을 약간 하여 2시간 동안 찐다.
2 연잎을 깨끗이 씻어 4등분한 후 ①의 찐 밥을 4등분하여 대추와 잣과 함께 넣은 후 싼다.
3 ②의 연잎밥을 찜기에 넣고 25분 동안 찐다. 취향에 따라 다른 견과류를 넣어도 좋다.

Cooking Tip
연잎밥은 집에서 미리 준비해 가서 데워 먹으면 좋다. 식은 뒤에도 간편하게 데우기만 하고 간단한 조림반찬이나 장아찌와 함께하면 더욱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

새우레몬구이

준비할 재료(2인 기준)
새우 20개, 레몬 1개, 화이트와인 1/2컵

이렇게 만드세요
1
새우는 깨끗이 씻어 두 번째 마디에 이쑤시개를 넣어 내장을 제거한다. 2 레몬은 깨끗이 씻어 반달 모양으로 썬 후 손질한 새우와 화이트와인과 함께 골고루 섞어 10분간 둔다. 3 ②를 그릴에 굽는다.

 


채소구이

준비할 재료(2인 기준)
양파 1개, 주키니호박·가지 1/2개씩, 올리브오일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양파, 주키니호박 가지는 폭이 1cm 정도 되도록 도톰하게 자른다. 2 손질한 양파, 주키니호박, 가지에 올리브오일과 소금, 후춧가루를 골고루 섞은 후 그릴팬에 굽는다.

감자옥수수구이

준비할 재료(2인 기준)
감자·옥수수 3개씩, 로즈메리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감자와 옥수수는 깨끗이 씻어 찜기에 반 정도 익도록 찐다. 2 찐 감자와 옥수수를 은박지에 싸서 그릴 팬에 굽는다. 3 은박지를 벗기고 로즈메리를 뿌려준다.

토마토스튜와 짧은 파스타

준비할 재료 (2인 기준)
양파 1개, 주키니호박 1/4개, 당근·감자 1/2개씩, 셀러리 1대, 짧은 파스타 4큰술, 올리브오일 2큰술, 토마토 캔 2개, 월계수잎 4장, 말린 오레가노 1/4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모든 재료는 깨끗이 씻은 후 2×2cm 크기로 썬다. 셀러리는 어슷하게 썬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후 모든 재료를 넣고 겉면이 노릇해지도록 센 불에서 볶아준다. 3 겉면이 노릇해지면 불을 줄이고 반 정도 익도록 볶다가 채소가 투명해지면 토마토 캔, 월계수잎, 밀린 오레가노를 넣은 후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덮고 은근한 불에서 30분 이상 끓인다.
4 맛이 우러나면 셀러리를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 후 짧은 파스타를 넣고 5분 정도 더 끓인 후 먹는다.

Cooking Tip
토마토 수프에 넣는 재료 중 채소는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다만 단단한 채소를 넣어야 뭉개지지 않고 식감이 살아있는 상태로 즐길 수 있다.

 

----------------------------------------------------------------

 

Best Vacance Dish 바비큐 

맛있는 바비큐를 위한 재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