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5:4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주꾸미 돌판 짜장(무탄)…불가리쿠스 유산균&몸짱부부 장 건강법
[생방송오늘저녁] 주꾸미 돌판 짜장(무탄)…불가리쿠스 유산균&몸짱부부 장 건강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3.1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18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20회에서는 △면역 밥상 우량주, 강진 전복 출격!(은영수산) △세상에 오직 단 하나! 금쪽같은 우리집 △별미를 책임지賞! 주꾸미 돌판 짜장(무탄) △몸짱 부부의 장 건강법(불가리쿠스 유산균) 등이 방송된다.

◆ [손맛, 오지네] 면역 밥상 우량주, 강진 전복 출격!

▷ 은영수산 : 전라남도 강진군 마량면 마량리(삼마로)

전라남도 강진에 가면 꼭 한 번 먹어봐야 한다는 효자 밥상 재료가 있다. 바로 바다의 산삼, 패류의 황제라 불리는 ‘전복’이다. 강진 전복은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해 2월~6월까지 최고 보양식으로 꼽힌다. 손맛 주인공, 김성호(56), 이은영(50) 부부는 13년 전 주꾸미 납품을 하다가 자연산 어업에 한계를 느끼며 전복 양식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제철인 2월~6월에 크고 맛있는 전복을 맛보기 위해서는 1년 365일 끊임없이 움직여야 한다고.

부부의 첫 번째 새참 메뉴는 전복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전복회’와 부드러운 전복의 내장 맛을 느낄 수 있는 ‘전복죽’ 그리고 전복하면 빼놓을 수 없는 ‘전복장’이 상 위에 오를 예정이다. 고된 일과를 마치고 돌아온 집에서는 ‘전복밥’과 삼합의 향연을 보여줄 ‘전복 삼겹살 김치말이 찜’, ‘전복 전복미역국’ 등이 올라와 부부의 내일에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전복 밥상을 <손맛, 오지네>에서 만나본다.

◆ [저 푸른 초원 위에] 세상에 오직 단 하나! 금쪽같은 우리집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임과 한평생 살고 싶다”는 모든 사람을 위해, 멋진 전원주택을 찾아다니는 개그우먼 김세아! 오늘의 발품 의뢰인은 ‘국민 시어머니’ 탤런트 서권순! 다른 곳에서는 흉내 낼 수 없는 자기만의 매력을 가진 ‘유니크’한 전원주택을 찾고 있다는데... 그녀를 위해 양평에서 만난 첫 번째 집은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독특한 외관에 남다른 공간구성이 엿보이는 전원주택. 커다란 여객선을 떠오르게 하는 기다란 구조를 갖춘 이 집은 멀리서 봐도 눈에 확 띌 정도로 외관이 독특하다. 인테리어 또한 남다른데, 다른 집보다 유독 긴 구조를 활용해 색다른 공간을 많이 넣었다. 특히 트렌디한 카페를 떠올리게 하는 거실과 노을을 즐길 수 있는 전망대 공간은 이 집에서만 볼 수 있는 백미!

역시 양평에 위치한 두 번째 집! 동화 속에서 튀어나온 듯한 붉은 벽돌을 가진 예쁜 전원주택이다. 일반적으로 쓰는 중국산 파벽돌 대신 1.5배가량 더 비싼 국산 파벽돌을 집 전체 외벽에 사용해 이 집만의 개성을 살렸다. 이 집의 가장 독특한 점은 집 안에 있는 거실과 방 두 개가 모두 다 다른 인테리어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는 것. 두 개의 침실 중 하나는 원목 인테리어, 하나는 카페 인테리어를 선택했다. 이 집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은 바로 집 근처에 잘 갖춰진 레저 시설! 지역 주민들만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레저시설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다. 골프장, 승마장, 수영장까지 종류도 매우 다양해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개그우먼 김세아와 함께 양평의 알짜배기 전원주택 매물을 탐방해보자.

◆ [시상食] 별미를 책임지賞! 주꾸미 돌판 짜장

▷ 무탄 : 서울 강남구 신사동(논현로176길)

- 오늘메뉴 : 주꾸미 돌판 짜장
- 영업시간 : 매일 11:00-21:30. 브레이크타임 없음, 365일 연중무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635회, 스테이크트러플짜장면/통카롱멘보샤) 소개

각 분야 최고의 맛을 찾아 시상하는 시상食! 이번 주 시상할 부문은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중식 부문! 그 가운데 <별미를 책임지賞>을 수상할 영예의 주인공은, 평범한 맛은 가라! 주꾸미 돌판 짜장! 지글지글~ 달궈진 돌판에 얹어 소리부터 맛있다는 주꾸미 돌판 짜장은 비주얼부터 맛까지, 식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킨 덕에 웨이팅은 기본, 입소문이 제대로 났다는데.

그 맛의 첫 번째 비결엔 육향 가득 품은 짜장에 있다고. 풍부한 맛을 내기 위해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섞어 기름에 푸짐하게 볶아 고기의 고소함과 풍미를 가득 입힌단다. 허나 범상치 않은 맛의 비밀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짜장면의 감칠맛과 함께 최상의 맛을 완성 시키는 이곳의 특급 병기, 불맛 가득 품은 주꾸미볶음! 주인장의 특제 고추기름에 달달 볶아줘야 깔끔한 칼칼함이 짜장과 만나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고. 뜨끈한 돌판 위에서 마지막 한 가닥까지 가장 맛있는 상태로 즐길 수 있다는 오감 만족 주꾸미 돌판 짜장! 과연 그 맛은 어떨까?

◆ [건강 느낌표] 몸짱 부부의 장 건강법

우리 몸의 면역 주머니 '장(腸)!' 장이 무너지면 건강도 무너진다!? 몸짱 부부로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는 장형겸(40세), 김용운(43세) 부부도 장 건강의 위협을 느낀 적이 있다는데! 오랜 시간 앉아 일하다 보니 과민성 대장증후군과 변비로 고생했던 두 사람! 두 사람의 장 건강도 지키고, 다이어트도 성공하게 해준 첫 번째 비법은 바로 철저한 식단! 특히 장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사과와 양배추 등 식이섬유 풍부한 채소를 곁들인 샐러드와 유산균 가득 요거트를 끼니마다 챙겨 먹었다고! 

이렇게 부부가 동반자이자 경쟁자로서 함께 한 결과, 3개월 만에 아내는 10kg, 남편은 17kg를 감량했단다! 이들 부부의 두 번째 비법은 바로 '불가리쿠스 유산균'이라는데! 불가리쿠스 유산균은 장내 환경을 개선해주고, 유익균 증식을 돕는 것은 물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는데! 불규칙한 생활 습관으로 잃었던 장 건강도 되찾고, 다이어트에도 성공하는 비법을 <건강 느낌표>에서 공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