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05 (목)
 실시간뉴스
세계 음식의 향연 Piquant Dishes
세계 음식의 향연 Piquant Dishes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1.07.1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음식 - 타이가든     한국 최초로 태국 음식점을 오픈한 태국 음식의 발원지로서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세계 4대 음식 중의 하나인 태국 전통 요리를 제공하는 타이가든은 각종 허브 및 신선한 채소와 시푸드를 사용한 웰빙 음식의 대표주자이다. 태국 정통의 맛을 살리기 위해 숙련되고 잘 훈련된 전원 태국인 조리사를 고용해 요리를 담당하며, 100여 가지 이상의 다양한 메뉴를 구비하고 있다. 태국 음식의 특징은 ‘강렬한 맛’과 ‘새콤달콤함’이라 할 수 있는데 이유는 상쾌한 향의 ‘고수’ 때문이다. 고수는 설사를 동반한 하복부 통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얌탈레 루암
고추와 마늘을 블렌더에 갈고 피시소스와 설탕, 레몬주스를 넣어 드레싱을 준비한다. 새우, 오징어, 홍합 등 해물을 데쳐 물기를 제거한다. 채소(양파, 쌈 셀러리, 방울토마토)를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자른다. 데친 해물과 채소들을 드레싱과 섞는다.


뿌님 팟퐁가리
소프트 크랩에 달걀과 튀김가루를 입혀 노릇하게 튀겨낸다. 프라이팬에 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볶은 뒤 휘핑크림, 굴소스, 설탕, 커리파우더, 간장, 고추기름 및 터머릭을 넣고 볶는다. 달걀을 잘 풀어서 위에 준비한 소스에 넣고 천천히 저어준다. 준비된 소스를 튀긴 소프트 크랩에 보기 좋게 얹어낸다.


톰얌꿍
닭뼈를 적당량 넣고 약 1시간 정도 끓여 치킨수프를 만든다. 끓인 치킨수프에 갈랑가, 레몬그래스, 라임잎, 다진 고추 및 톰얌 페이스트를 넣고 끓인다. 피시소스와 레몬주스를 넣고 한소끔 끓인 뒤 적당량의 새우를 넣는다. 새우를 너무 오래 끓이면 단단해지므로 약 3~4분만 끓인 뒤 마무리한다. 고수로 장식을 한다.

인도음식 - 강가     강가(Ganga)는 인도 북부 평원지대를 흐르는 갠지스강의 인도어. 정통 인도요리 전문점 강가는 2000년 3월 신사점을 시작으로 서울, 분당, 부산, 대구 등에 10개 매장이 있다. 강가에서는 인도에서 20년 이상 정통 인도요리 경력을 가지고 있는 일류 요리사들이 각 지점마다 세 명 이상 상주하고 있으며 최고의 요리를 제공한다. 인도 음식은 신선한 채소가 많이 들어가고 몸에 좋은 각종 허브와 향신료가 가미된 저칼로리 건강식이다. 또한 20여 종의 향신료와 허브의 조화는 매콤하면서도 독특한 향을 내 식욕을 증진시키고 소화 기능, 치매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라씨 (망고, 블루베리)
플레인 요구르트에 물을 넣고 시럽, 레몬주스를 넣고 섞어준다. 컵에
요구르트를 2/3 정도 넣고 나머지는 망고나 블루베리를 넣어주면 된다.

탄두리치킨
닭은 껍질을 제거하고 잘 익을 수 있도록 가슴과 다리에 칼집을 넣어준다.
마늘과 생강은 갈아서 준비하고 탄두리치킨 소스를 제외한 재료를 넣고 잘 섞어준다. 위의 재료에 소스를 넣고 다시 한번 섞어주고 하루 정도 재워둔다. 재료를 탄두에
넣어 굽는다.


밀가루에 소금과 이스트를 넣고 잘 반죽한다. 반죽이 발효가 되도록 2시간 정도 실온에 보관한다. 발효된 반죽을 120g 정도로 둥글게 말아준다. 재료를 넓게 펴서 탄두에 굽는다.


팔락파니르
시금치는 끓는 물에 데친 후 칼로 다지거나 곱게 갈아준다. 펜에 시금치, 치즈,
소스를 넣고 볶아준다. 재료에 향신료와 고춧가루, 소금을 넣고 휘핑크림을 넣어준다. 농도와 간을 보고 마지막으로 고수, 고추, 생강을 넣어 마무리한다.


치킨마크니
닭다릿살은 한입 크기로 자르고 팬에 익혀준다. 팬에 소스, 버터, 향신료를 넣고 같이 끓이다가 크림을 넣고 한 번 더 끓여준다.


베트남 음식 - 포메인     포메인은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으로 2006년 5월 정자동을 본점으로 전체 86개 점을 오픈했다. 베트남 쌀국수 특유의 향과 맛으로 하나의 음식문화를 전달하고 있다. 베트남 쌀국수는 1998년 무렵 한국에 알려진 대표적인 에스닉 푸드이자 웰빙 음식으로 초기에는 에스닉 푸드에 대한 인식이 낮아 큰 인기를 얻지 못하였다. 하지만 2000년대 초반 한국의 웰빙 바람으로 사람들에게 쌀국수는 건강 음식으로 주목받았고, 마니아층을 형성할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에스닉 푸드로 자리 잡았다.

 

레귤러 쌀국수
면 90g을 약 2초간 데친다. 준비된 양지, 차돌박이를 국수 위에 얹고 그 위에 파, 양파를 올린다. 뜨거운 육수를 부어서 낸다. 소고기 육수는 끊는 물에 양지, 꽃소금, 쌍백당을 넣고 3시간 동안 끊인다. 3시간 동안 끊인 후 고기를 건져낸다. 양파, 생강, 대파뿌리, 비프 스파이스를 넣고 1시간 더 끊인 후 건져낸다. 다시 육수통에 물을 가득 채운 후 끊인다.

var ___BANNER = "ban_16818672546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