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20 (목)
 실시간뉴스
미백과 탄력, 안티 에이징을 위하여...피부에 비타민 먹이기
미백과 탄력, 안티 에이징을 위하여...피부에 비타민 먹이기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1.05.0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을 위해 비타민제 한두 가지는 챙겨 먹기 마련이지만 피부에 비타민을 꼬박꼬박 먹이는 이들은 얼마나 될까. 천연 재료들로 피부에 비타민을 보충해보자. 피부 역시 비타민 섭취가 필요하다.

 

미백을 위한 Vitamin C

피부 미용에 있어 효과적인 비타민을 꼽는다면 단연 비타민 C가 아닐까. 비타민 C는 섭취 했을 때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주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그 결과 피부 노화를 막는다. 한편 미백 효과를 위해 피부 위에 직접 바르는 것도 비타민 C의 미용효과로 꼽는다. 이런 비타민 C의 미백을 위한 처방은 피부과에서도 권해지는데 직접 피부 표면에 비타민 C 성분을 발라 기미·잡티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천연 재료 중 비타민 C가 많은 재료로는 레몬 등 신 과일 계열이 많아 단독 재료로는 사용하기 어렵고 다른 재료들에 소량만 넣어 팩 제 등을 만들어 사용한다. 가장 간단하고 구하기 쉬운 비타민C 부자는 레몬이다.

how to

가장 간단한 뷰티 레시피는 밀가루에 요구르트나 꿀, 레몬 즙을 넣어 팩 제를 만드는 것이다. 보습력을 좋게 하려면 밀가루 양을 반으로 줄이고 해조가루를 섞어 활용한다. 레몬 4분의 1 쪽을 짜서 즙을 내고 꿀 1 큰 술(혹은 요구르트 1 큰 술)을 넣고 밀가루를 더해가며 자신에게 사용하기 좋은 점도를 맞춰 반죽을 만든다.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바르고 15~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 다음 찬물로 패팅해 마무리한다.

 

탄력 회복· 보습 담당 Vitamin A

비타민 A를 피부에 바로 먹일 수 있는 재료들은 과일과 채소 등에 꽤 많은 편인데 그중에서 바나나가 재질이 물러 팩으로 활용하기 좋다. 비타민 A로 기대할 수 있는 것은 탄력 회복 효과가 가장 크다. 또 보습 효과도 있어 그로 인해 붉은 기를 없애는 데 도움 된다. 특히 바나나는 비타민 A와 함께 비타민 C, 비타민 E도 포함하고 있어 피부에 팩 제로 활용하면 폭넓은 미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머릿결 상태를 개선하는 헤어 팩 재료로도 좋다.

how to

바나나 2분의 1개를 껍질 벗겨 하얀 속살 부분을 강판이나 믹서기에 갈아둔다. 갈은 바나나에 꿀 2분의 1 작은 술과 밀가루를 조금씩 넣고 사용하기 좋은 점도로 팩 제를 만든다. 리프팅 효과를 더하려면 계란 노른자를 하나 넣어 주는 것도 좋다.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발라주고 15분 정도 지난 후 미지근한 물로 세심하게 씻어낸다.

 

 

피부를 젊게! Vitamin E

피부 노화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내는 성분이 바로 비타민 E, 이를 얻을 수 있는 천연 재료로는 아보카도를 들 수 있다. 아보카도는 ‘숲의 우유’라고도 불리는데 우유의 미용효과처럼 피부 표면에 작용해 거칠어진 피부 결을 부드럽게 해준다. 단백질과 유분을 비롯해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아보카도는 먹는 것도 좋지만 피부 표면에 직접 영양 성분을 공급해 촉촉함과 윤기를 더할 수 있다. 환절기 건조한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데 효과적인 팩이기도 하다.

how to

아보카도는 무르게 잘 익은 것을 고른다. 반을 갈라 2분의 1 개 분량만 으깨거나 믹서기에 갈아준다. 여기에 요구르트 1 큰 술, 꿀 2분의 1 큰 술에 밀가루를 넣어가며 점도를 조절해 팩 제를 만든다.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펴 바르고 20여분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 낸 다음 패팅해 준다.

 

Tip

천연 팩 제를 바를 때 맨 피부에 발라야 할지 팩 시트지를 덮은 위로 바를지 잘 판단이 서지 않을 때가 있다. 천연 팩 제의 성분을 피부에 많이 스며들게 하려면 부직포로 된 팩 시트지 보다는 거즈 등 조직이 조금 성근 것이 좋다. 하지만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면 팩 시트지를 덮고 팩 제를 바르는 것이 좋겠다. 팩 제가 너무 묽은 경우도 시트지를 덮은 후 발라 피부 아래로 팩 제가 흐르지 않도록 한다.


[Queen 최하나 기자] 사진 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