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4:45 (수)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해물 닭매운탕·풀코스 대게 요리 한상(놀자대게)…거북이빵·어죽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해물 닭매운탕·풀코스 대게 요리 한상(놀자대게)…거북이빵·어죽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3.3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 / KBS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사진 왼쪽부터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 / KBS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30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80회 맛집오늘에서는 △청춘시대-홍게라면·문어라면 등 풀코스 대게 요리 한 상(놀자대게) △전설의 맛-해물 닭매운탕(닭한마리배터지는집) △오대환 고향 천안시-거북이빵(뚜쥬루 돌가마점), 어죽(김영국 어죽 천하)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에서는 ‘내 옷이 미세먼지 덩어리?’ 편이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일두 한국과학기술원(KAIST) 신소재공학과 교수, 윤두영·신성호 박사, 김준기 과학교육 전문가가 출연해 도움말을 전한다.
 
▷ 세탁나눔방 :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금곡리(해밀예당3로)에 있는 세탁소다.
-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매주 휴무

◆ <청춘시대> 풀코스 대게 요리 한 상 편에서는 강원도 양양군 ‘놀자대게’를 찾아간다.

▷ 놀자대게 : 강원 양양군 강현면 주청리(해맞이길)에 있는 홍게라면과 문어라면이 인기 있는 대게 요리 맛집이다. 크리미한 버터를 녹여 그릴에서 바로 구워주는 타이거새우구이 등도 시그니처 메뉴라고 한다. 대게찜은 게뚜껑에다 밥을 비벼서 주는 서비스도 하고 있고. 밑반찬도 다양하게 잘 나온다고 한다.

- 메뉴 : 풀코스 대게 요리 한상
- 영업시간 : 매일 12:30–22:00 (브레이크타임 16시-17시) 재료소진 시 조기마감 / 월요일 휴무, 인터넷 예약시 서비스 제공 

◆ <전설의 맛> 32년 전통 해물 닭 매운탕 편에서는 서울 중구 ‘닭한마리배터지는집’을 소개한다.

▷ 닭한마리배터지는집 : 서울특별시 중구 필동3가(서애로)에 있는, 묵은지와 팽이버섯, 닭고기와 양념을 넣어 요리한 묵은지 닭찜이 인기 있는 닭요리 전문점이다. 30년이 넘는 전통을 지니고 있으며, 새우, 버섯 등으로 갈아서 만든 천연조미료를 사용한다고. 꽃게, 새우, 낙지, 홍합 등 해물과 닭, 각종 야채를 넣어 끓인 해물닭볶음탕도 있다.

- 오늘메뉴 : 32년 전통 해물 닭 매운탕
- 영업시간 : 매일 00:00~24:00 연중무휴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326회, 반반칼국수), 2TV저녁생생정보(46회), 생방송투데이(987회)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편에서는 배우 오대환의 고향 충청남도 천안시로 여행을 떠난다.

▷ 각원사 청동좌불상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각원사길 245

▷ 뚜쥬루 돌가마점 (호빗 마을) : 충남 천안시 동남구 구룡동(풍세로)에 있는 베이커리다. 화학 첨가물 없이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하여 건강한 빵을 굽는다고 한다. 대표 메뉴는 14시간 이상 발효시킨 천연 효모를 이용하여 만든 ‘거북이빵’. 곱게 간 우유 얼음 위로 직접 만든 떡과 팥 앙금을 소복하게 쌓아 올린 ‘우유 팥빙수’도 인기 메뉴라고 한다.

- 메뉴 : 거북이빵, 뚜쥬르통팥빵, 몽블랑 등
- 운영시간 : 오전 08:00~오후 10:00. 연중 무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341회, 거북이빵)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아산 세계 꽃 식물원 : 충남 아산시 도고면 봉농리 577
- 이용시간 : 세계꽃식물원 09:00~18:00 (연중 무휴)
- 바우처(쿠폰) 8,000원/인을 구입해야 입장할 수 있음, 바우처는 식물 및 원예용품 판매장, 카페 내에서 사용 가능

▷ 김영국 어죽 천하(구 시골집 어죽) 
▸ 본점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문덕리(복덕길)
▸ 직영점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봉정로 125

- 메뉴 : 어죽, 천하민물새우어죽, 풍천민물장어한판, 양념메기구이 등
- 이용시간 : 10시~ 밤 9시 (매주 월요일 휴무)
 
◆ <나나랜드> 낭만 사나이의 행복 찾기 편에서는 나나인 박철진 씨를 만나본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Queen #2TV저녁생생정보 맛집오늘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Tag
#Quee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