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05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대왕 초계 비빔국수(가나안국수)…‘rTG 오메가3’ & 혈관건강
[생방송오늘저녁] 대왕 초계 비빔국수(가나안국수)…‘rTG 오메가3’ & 혈관건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4.0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이진, 김대호, 차예린 아나운서 / MBC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사진 왼쪽부터 이진, 김대호, 차예린 아나운서 / MBC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1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28회에서는 △양계장 품은 지리산, 행복하닭! △침샘 자극하賞! 대왕 초계 비빔국수 △'이리 오너라~' 친환경 종갓집 vs '블랙&화이트' 모던 ㄱ집 △내 남편의 혈관 건강 비결은?(rTG 오메가3) 등이 방송된다.

◆ [손맛, 오지네] 양계장 품은 지리산, 행복하닭!

▷ 지리산 유정란
- 건강밥상 : 계란탕, 파전, 머위 무침, 표고버섯 밥, 백숙, 계란찜 등

봄옷 입은 경남 산청 지리산 자락. 이곳에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사는 한 가족이 있다. 황기수(56세) 강지연(56) 부부와 딸 황수아(12)양이다. 아내 강지영 씨에게 예상치 못한 건강 문제가 발생하며 지리산에 터전을 잡은 세 사람. 취미 삼아 키우기 시작한 닭이 어느새 250마리를 훌쩍 넘어 매일 달걀을 거둬들이는 것으로 바쁜 하루가 시작된다. 직접 만든 사료를 먹여 닭을 키우고 산 곳곳에 난 나물을 뜯으며 지리산 풍경을 사는 것이 가장 행복하다는 그들의 밥상에는 무엇이 오를까? 

강지연 씨 표 ‘계란탕’과 뒷 농산에서 캐온 쪽파를 활용한 ‘파전’, 방금 뜯은 머위로 만든 ‘머위 무침’이 오늘 새참 밥상에 올랐다. 딸 수아까지 가세한 지리산 저녁 밥상에는 표고를 넣어 만든 ‘표고버섯 밥’, 쪽파와 각종 나물을 넣은 ‘백숙’ 토마토를 넣어 만든 ‘계란찜’ 그리고 ‘고추 장아찌’가 오를 예정이다. 먹는 것이 힘! 자연이 주는 건강 밥상을 <손맛, 오지네>에서 만나본다.

◆ [시상食] 침샘 자극하賞! 대왕 초계 비빔국수

▷ 가나안국수 :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행주로15번길)

- 오늘메뉴 : 대왕 초계비빔국수
-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연중무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822회, 초계국수), MBC파워매거진(317회, 초계국수), 2TV생생정보(92회, 잔치국수/비빔국수) 등 소개

각 분야 최고의 맛을 찾아 시상하는 시상食! 이번 주 수상의 주인공은 후루룩 먹는 즐거움이 매력인 국수 부문! 그 중 ‘침샘 자극하賞’의 수상작은, 시원~ 칼칼! 상큼함에 치이는 마력! ‘대왕 초계 국수’ 되시겠다! 행주산성에 위치해 자전거 라이딩 코스의 종착지로 입소문 났다는 대왕 초계 국수! 푸짐한 양부터 식객들을 1차 만족시키고, 상큼한 맛에 2차 만족,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맛에 중독되고 만다는데.

식객들의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초계 비빔국수는 매콤하고 고소하기까지 한 중독적인 빨간 양념 맛으로 사로잡는단다. 사골과 과일이 만난 특제 양념은 시원한 국수에 깊은 감칠맛과 달달함까지 얹어주니! 한번 먹다 보면 한 그릇 뚝딱! 인생 국수로 등극하게 된다는데! 과연 그 맛은 어떨까? 나른한 봄날, 입맛 되찾아 줄 ‘초계 국수’를 만나보자.

◆ [저 푸른 초원 위에] '이리 오너라~' 친환경 종갓집 vs '블랙&화이트' 모던 ㄱ집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임과 한평생 살고 싶다”는 모든 사람을 위해, 멋진 전원주택을 찾아다니는 개그우먼 김세아! 오늘의 발품 의뢰인은 ‘잭슨 황!’ 개그맨 황영진이다!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주고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줄 쏘~ 스페셜한 집을 찾는다는데, 과연 세아는 그의 마음을 사로잡을 집을 찾을 수 있을까? 이천에서 만난 첫 번째 집은 나무, 황토, 돌 등 친환경 자재를 활용하여 지은 현대식 한옥. “이리 오너라~”가 절로 나오는 웅장한 대문을 지나면 장독대, 가마솥 등 정겹고 넓은 마당이 손님을 반갑게 맞이한다. 

면적 82㎡ (약 25평)에 달하는 넓은 거실도 이 집의 매력 포인트. 손님이 많은 종갓집이라 특별히 거실을 넓게 만들었다고. 이 집의 또 다른 특징은 친환경 재료를 최대한 사용했다는 점. 특히 벽지도 바르지 않고 황토 고유의 빛을 그대로 살려 마감한 안방 벽은 보기만 해도 건강한 기운이 전해진다.

여주에 위치한 두 번째 집! 한글 자모 “ㄱ”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에 그보다 더 특이한 구조가 돋보이는 말 그대로 스페셜한 집이다. 특히 스킵플로어를 활용해 공간을 분리한 주방은 주부라면 누구나 꿈꿔볼 만한 깔끔하면서도 독특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또한 전망이 좋은 것도 이 집의 큰 장점. 근사한 전망을 언제든지 즐길 수 있도록 전면을 모두 통유리로 마감했다. 개그우먼 김세아와 함께 여주-이천의 알짜배기 전원주택 매물을 탐방해보자.

◆ [건강 느낌표] 내 남편의 혈관 건강 비결은?

지구 두 바퀴 반을 넘는 혈관이 막힌다면 우리 몸은 어떻게 될까?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 식단으로 누구보다 혈관 건강에 힘쓰고 있는 이민우(44세) 씨 역시 10년 전만 해도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몸무게가 89kg까지 쪄버리면서 고지혈증과 당뇨를 앓고 있었다고! 

그런 그가 아내를 만나고 혈관 건강 남으로 돌아왔다는데! 손수 지은 건강 밥상은 물론, 함께 운동에도 나선 아내의 지극정성 덕에 민우 씨는 혈당과 콜레스테롤이 모두 정상 수치로 돌아왔단다~ 게다가 19kg까지 감량하며 전성기 외모를 자랑하고 있다고~ 

이들 부부의 혈관 건강 비법 중 하나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rTG 오메가3'란다~ 'rTG 오메가3'은 혈액 내 중성지방을 녹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뿐 아니라 심혈관계 개선에 도움이 돼 꾸준히 섭취하고 있다는데! 건강한 혈관을 되찾는 비법을 <건강 느낌표>에서 공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Queen #생방송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