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It's delicious! 체리의 달콤한 유혹
It's delicious! 체리의 달콤한 유혹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1.08.1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heery

수박 못지않은 대표적인 여름과일 체리. 그냥 먹어도 좋고 주스나 아이스크림 등 여름 디저트와 같이 다양한 요리로 활용 가능한 것이 체리의 장점이다. 무엇보다 체리에는 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물질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효과가 있어 건강에도 좋다. 체리에 함유된 멜라토닌 성분은 생체 리듬을 조절하는 기능으로 수면 유도 작용을 하여 불면증 치료에 효과적이고
편두통에도 좋다.

 

체리돼지안심조림

준비할 재료
돼지 안심 400g, 말린 체리 1/2컵, 채썬 양파 1/2개, 다진 마늘 2톨, 비프스톡 1컵, 체리주(또는 레드와인) 1/3컵, 올리브오일 2큰술, 건고추 1개, 파마산 치즈 가루 3큰술, 밀가루ㆍ소금ㆍ후춧가루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돼지 안심은 포를 떠내듯이 넓게 편 후 고기 망치로 두드려 소금, 후춧가루를 살짝 뿌려 밑간한다. 2 말린 체리는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 불린 후 굵직하게 다진다. 3 ①의 돼지고기에 체리를 넣고 돌돌 말아 실로 묶어 고정한 후 겉면에 밀가루를 고루 묻힌다. 4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양파와 마늘을 볶아 향을 낸 뒤 ③의 돼지고기를 넣고 겉면을 노릇하게 구워 익힌다. 5 ④에 체리주(레드와인)를 부어 센 불로 알코올을 휘발시키고 비프스톡을 붓고 센 불로 끓인다. 6 끓어오르면 돼지고기가 속까지 익도록 중불로 줄여 조리다가 소금, 후추를 넣고 간을 맞춘 뒤 파마산 치즈 가루를 뿌려 낸다.

Cooking Tip
건체리는 물에 살짝 불린 뒤 사용해야 딱딱하지 않고 돼지고기는 겉면을 노릇하게 지져낸 후 조리면 육즙이 빠지지 않아 뻑뻑하지 않다.

 


체리레몬에이드

준비할 재료
체리 1컵, 레몬 1개, 탄산수 2컵,
꿀 1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체리는 잘 씻어 꼭지를 따고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한다.
2 레몬은 잘 씻어 노란 껍질만 벗겨내고 즙을 짜 낸다.
3 믹서에 체리와 레몬껍질, 레몬과즙, 탄산수, 꿀을 넣고 믹서에 갈아 낸다.

 

 

 

체리마멀레이드

준비할 재료
체리 3컵, 레몬껍질 채썬 것 2큰술,
레몬즙 4큰술, 프락토 올리고당 1컵

이렇게 만드세요
1
체리는 잘 씻어 꼭지를 따고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한다.
2 냄비에 체리와 레몬 껍질, 레몬즙, 프락토 올리고당을 넣고 센 불로 끓인다.
3 끓어오르면 불을 줄이고 체리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조려 낸다.

 

 

 

 


베이식스콘

준비할 재료
박력분 200g, 베이킹파우더 2작은술, 설탕 1큰술, 버터 50g, 우유 100ml

이렇게 만드세요
1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 설탕을 볼에 섞고 체에 2~3번 내려 30분 정도 냉장 보관한다.
2 버터를 잘게 잘라 ①에 섞어 살살 으깨듯이 섞어 준다.
3 ②에 우유를 넣고 한 덩어리로 만들어 1시간 정도 냉장고에 넣어둔다.
4 ③의 반죽을 2.5cm 정도 두께로 밀어 쿠키 틀로 찍거나 칼로 잘라 오븐 팬에 올리고 190도로 예열한 오븐에 20분 정도 구워 따뜻할 때 체리마멀레이드와 곁들여 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