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Pasta Sauce Recipe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Pasta Sauce Recipe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1.08.12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라비아타소스

이렇게 만드세요
1
마늘과 양송이는 굵게 다지고 베이컨은 끓는 물에 데친 후 굵직하게 다진다.
2 냄비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볶아 향을 낸 뒤 베이컨을 노릇하게 볶는다. 3 ②에 양송이를 넣고 센 불로 5분 정도 볶은 후 토마토소스를 넣는다. 4 잘게 썬 페퍼론치니를 넣고 15분 정도 중불로 조린 뒤 소금, 후추를 넣고 다진 바질을 넣어 마무리한다.

Cooking Tip
아라비아타는 이탈리아어로 화가 났다는 뜻으로 매운 소스를 먹어 얼굴이 붉어진 것을 표현한다. 베이컨을 노릇하게 볶은 뒤 버섯을 넣어 주어야 느끼한 맛이 없다.

 

준비할 재료
마늘 2톨, 양송이버섯 6개, 베이컨 4줄, 페퍼론치니 2개, 올리브오일 2큰술, 토마토소스 2컵, 생바질 8장, 소금ㆍ후춧가루 약간씩

 

 

 

라구소스

이렇게 만드세요
1
양파는 굵직하게 다진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양파, 셀러리를 볶아 향을 낸다. 3 ②에 쇠고기를 볶아 익힌 뒤 레드와인을 넣고 센 불로 알코올 성분을 휘발시킨다. 4 ③에 으깬 완숙 토마토와 비프스톡, 넛맥가루, 다진 파슬리를 넣고 약한 불에서 1시간 정도 끓인 뒤 소금, 후춧가루로 간하여 낸다.

Cooking Tip
라구소스는 쇠고기를 넣어 감칠맛을 더하고 레드와인을 넣어 잡내를 제거한 풍미가 좋은 소스.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만들어 두고 냉동했다가 사용해도 좋다. 기호에 따라 셀러리나 당근 등을 추가해도 좋다.


준비할 재료
양파 1/2개,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쇠고기 200g, 레드와인 1/2컵, 완숙토마토 2개, 올리브오일 1큰술, 비프 스톡 1컵, 넛맥가루ㆍ파슬리ㆍ소금ㆍ후춧가루 약간씩

 

 

 

 

 

감자크림소스

이렇게 만드세요
1
감자는 껍질을 벗겨 얇게 반달썰기한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 양파와 마늘을 볶아 향을 낸 뒤 감자를 넣고 말갛게 볶는다. 3 감자가 익으면 페퍼론치니, 우유, 치킨 스톡을 넣고 감자가 뭉개지도록 익힌다. 4 페퍼론치니를 건져내고 믹서에 곱게 갈아 냄비에 담고 생크림을 넣어 1분 정도 끓인다. 5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하여 낸다.

Cooking Tip
감자의 녹말 성분으로 걸쭉한 농도를 주는 소스여서 다른 크림소스처럼 많이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다. 아이들이 먹을 것이라면 고추를 넣지 않아도 좋다.


준비할 재료
다진 양파 1/2개분, 다진 마늘 1큰술, 감자 1개, 페퍼론치니 2개, 올리브오일 2큰술, 우유ㆍ치킨 스톡ㆍ생크림 1컵씩, 소금ㆍ후춧가루ㆍ파슬리가루 약간씩

 

 

 베샤멜소스

이렇게 만드세요
1
팬에 버터를 두르고 약한 불로 녹인 후 밀가루를 넣고 1분 정도 볶는다. 2 ①에 뜨거운 우유를 부어 멍울이 생기지 않도록 저어주며 5분 정도 끓여낸다. 3 넛맥가루, 소금, 흰 후춧가루로 간하여 낸다.

Cooking Tip
라자냐나 그라탱을 만들 때 기본으로 사용하는 화이트소스로 루를 하얗게 볶은 뒤 뜨거운 우유를 넣어야 루가 덩어리지지 않는다.

준비할 재료
우유 2컵, 버터ㆍ밀가루 2큰술씩, 넛맥가루ㆍ소금ㆍ흰 후춧가루 약간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