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4 15:10 (금)
 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밀양 국수 달인, 꽈배기 달인, 미소(일본 된장) 버터 햄버거 달인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밀양 국수 달인, 꽈배기 달인, 미소(일본 된장) 버터 햄버거 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4.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은둔식달-밀양 국수 달인, 꽈배기 달인, 미소(일본 된장) 버터 햄버거 달인, 다트달인, 먹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은둔식달-밀양 국수 달인, 꽈배기 달인, 미소(일본 된장) 버터 햄버거 달인, 다트달인, 먹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794회에서는 △은둔식달-밀양 국수 달인(소문난수산국수집, 배진오) △꽈배기 달인(옛날 수제도너츠, 홍승권) △미소(일본 된장) 버터 햄버거 달인(제이스 아메리칸, 이재영), 그리고 △먹 달인(한상묵) △다트 달인(이진욱)이 소개됐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프로그램 <생활의달인>. 794회에서 방송된 내용을 만나보자.

은둔식달-밀양 국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밀양 국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밀양 국수 달인

▷ 은둔식달-밀양 국수 달인 : 배진오(남, 63세, 경력 40년)
- <소문난수산국수집> : 경상남도 밀양시 하남읍 수산리(수산복개길)
- 메뉴 : 물국수, 비빔국수, 육개장국수
- 영업시간 : 매일11:00~22:00

경상남도 밀양시, 오로지 국수 한 그릇을 맛보기 위해 전국에서 사람들이 몰려드는 맛집이 있다? 그 정체는 바로 달인의 국숫집. 무려 25년이란 긴 시간 동안, 한 자리에서 손님들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고 있다. 멸치, 황태 머리, 건새우, 등 10가지가 넘는 재료들이 들어간 달인의 육수는 한 입만 먹어도 그 진가를 알 수 있다는데. 40년 내공이 담겨 있는 국수 달인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꽈배기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꽈배기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꽈배기 달인

▷ 꽈배기 달인 : 홍승권(남, 64세, 경력 10년)
- <옛날 수제도너츠> : 인천 계양구 병방동(병방시장로)
- 메뉴 : 꽈배기 / 그 외 찹쌀, 찰쌀팥, 야채 크로켓 등
- 영업시간 : 09:00~20:00 (재료 소진시 종료)

지금껏 전국 방방곡곡에 숨어있던 꽈배기 달인을 만났던 <생활의 달인> 제작진! 이번에 달인을 만나러 찾아간 곳은 인천의 한 시장. 이곳엔 매일 오전 8시가 되면 사람들이 서둘러 줄 서는 달인의 꽈배기 가게가 있다. 남녀노소 모두 사랑받고 있는 달인의 꽈배기. 이 비결은 꽈배기 반죽에 있다. 바삭하면서도 쫀득한 맛을 내기 위해 오랫동안 연구했다는 달인. 기계의 힘을 빌리지 않고 하나부터 열까지 손으로 반죽을 빚을 뿐만 아니라, 십여 가지가 넘는 재료를 아낌없이 넣고 있다. 야시장 점포로 시작해 어엿한 가게를 일궈낸 달인의 꽈배기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미소(일본 된장) 버터 햄버거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미소(일본 된장) 버터 햄버거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미소(일본 된장) 버터 햄버거 달인

▷ 미소(일본 된장) 버터 햄버거 달인 : 이재영(남, 42세, 경력 10년)
- <제이스 아메리칸.> : 서울 송파구 신천동(올림픽로35가길)
- 메뉴 : 수제 버거
- 영업시간 : 평일 11:00-14:30, 토요일 11:30-15:00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일요일 정기휴무. 명절 및 공휴일도 휴무

서울 송파구. 마치 뉴욕을 연상케 하는 비주얼과 환상적인 맛으로 SNS를 뜨겁게 달군 수제 버거 집이 있다?! 미소 된장으로 풍미를 더한 버터 소스와 구운 파인애플이 어우러진 이색적이고 황홀한 만남! 한 번 맛보면 발길을 끊을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한 그 맛에 손님들이 줄을 이룬다는데! 세계 3대 요리학교 출신 달인의 상상도 못 한 수제 버거 비법!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된다.

먹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먹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먹 달인

▷ 은둔식달-밀양 국수 달인 : 한상묵(남, 64세, 경력 34년)
- <취묵향 공방> : 충청북도 음성군 음성읍 초천로174번길 24-1

충청북도 음성시. 이곳에는 서예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먹의 달인이 있다. 인생의 절반을 먹과 함께 했다는 한상묵(男 / 64세 / 경력 34년) 달인. 달인이 만들면 먹도 명품이 된다? 20년 이상 자란 소나무만을 태워 가루를 만든 뒤, 아교를 넣어 먹 반죽을 만든다는 달인. 그 뒤 몇 달은 말려야 완성되기 때문에 일 년에 만드는 먹은 고작 열 개 남짓뿐이다. 이렇게 그을음을 이용해 먹을 만들기 때문에, 한 번 작업할 때마다 온몸이 재투성이가 되기 일쑤. 정성을 들여 먹을 만드는 먹의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파헤쳐본다.

다트달인 / SBS '생활의 달인'
다트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다트 달인

▷ 다트 달인 : 이진욱(남, 40세, 경력 12년)
- <(주)피닉스다트> :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한 다트. 다트로 국내 대회만이 아니라 미국 대회까지 휩쓸었다는 다트 달인이 나타났다! 외모는 물론 복장도 모두 평범하지만, 다트 핀을 쥐는 순간부터 눈빛부터 돌변한다는 이진욱(男 / 40세 / 경력 13년) 달인. 다트 핀을 연속으로 던져 과녁 가운데에 맞추는 건 기본 중에 기본! 시계추처럼 좌우로 빠르게 움직이는 작은 반지의 정중앙에 다트 핀을 골인시키기까지 가능하다. 이처럼 마음먹은 대로 언제 어디서든 다트를 자유자재로 던질 수 있다면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이는 달인. 이런 달인을 위해 제작진을 준비한 기상천외한 미션이 있다! 과연 달인은 제작진의 미션을 성공할 수 있을까?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