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15 (금)
 실시간뉴스
이마트, 필리핀 노브랜드 5호점 연다…30일 마닐라 개점
이마트, 필리핀 노브랜드 5호점 연다…30일 마닐라 개점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4.2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이마트)
(자료제공=이마트)

이마트는 오는 30일 필리핀 노브랜드 5호점을 마닐라 초대형 쇼핑몰 '아얄라몰 마닐라베이'에 연다고 28일 밝혔다.

아얄라몰 마닐라베이는 마닐라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에서 약 3㎞ 떨어진 복합 쇼핑몰이다. 접근성이 우수해 방문객을 대거 흡수하고 있다.

이마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란 악재에도 불구하고 신규 출점을 결정했다. 필리핀 현지에서 노브랜드 상품이 고품질 수입제품으로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끌고 있어서다.

특히 한류 열풍으로 한국 상품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필리핀 노브랜드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인기순위 1위부터 5위까지 과자로 나타났다.

노브랜드 냉동상품 역시 꾸준히 팔려나가고 있다. 기온과 습도가 높아 냉동식품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현지에서 차별화 제품으로 인기를 얻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국내에서 인기 제품으로 꼽히는 노브랜드 닭꼬치와 냉동피자의 지난달 매출은 전달 대비 25% 성장했다.

최근 비대면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것도 효과를 얻고 있다. 노브랜드는 지난해 이커머스 플랫폼 메트로마트(METROMART) 협업해 배송을 시작했다.

박희 이마트 노브랜드 사업기획 팀장은 "필리핀 노브랜드 전문점이 우수한 상품성으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며 "앞으로 노브랜드는 현지 고객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