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20 (목)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소석갈비(꾸본난로회)·만두샤부샤부(강대호송화고만두전문점)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소석갈비(꾸본난로회)·만두샤부샤부(강대호송화고만두전문점)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5.0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6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 생생정보통’ 1307회 맛집오늘에서는 △고수의 부엌-소석갈비(꾸본난로회)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만두 샤부샤부(강대호송화고만두전문점) △대물을 찾는 사람들(춘절삼) 등이 방송된다.

◆ <생생현장> 편에서는 경기도 시흥시 ‘물왕저수지’와 ‘갯골생태공원’, 그리고 충남 당진시 ‘삽교호 관광지’와 ‘석문 방조제 유채꽃밭’ 등을 방문한다.

▷ 물왕저수지 : 경기 시흥시 물왕동과 산현동에 걸쳐 있는 저수지다.

물왕저수지는 시흥시 최대의 담수호이자 대표적인 휴식처이며, 한국농어촌공사 화성, 수원지사에서 관리하고 있다. 서울·안양·안산 등 수도권 가까이에 자리잡고 주위를 관무산(일명 성인봉)·마하산·운흥산이 둘러싸고 있어, 조성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낚시터로서 명성이 높아졌다. 1950년대 후반에는 대통령 이승만이 전용 낚시터를 만들어놓고 자주 들러 더 유명해졌다.

▷ 갯골생태공원 : 경기 시흥시 장곡동(동서로)에 있는 자연 생태공원이다.

시흥갯골생태공원은 경기도 유일의 내만갯벌과 옛염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공원이다. 이곳에서는 칠면초, 나문재, 퉁퉁마디 등의 염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으며, 붉은발농게, 방게 등을 관찰할 수 있다. [참고자료 :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 삽교호 관광지 :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운정리와 아산시 인주면 문방리 사이, 삽교천방조제에 있는 관광지이다. 

삽교호 국민 관광지에 있는 삽교호 호수는 주변의 농경지대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생활용수와 공업용수도 조달하는 다목적 호수이다. 방조제에서 바라보는 일몰이 일품이며, 방조제 양쪽 끝에는 음식점 등 편의시설이 많이 들어서 있다. 서해안고속도로가 이어져 수도권에서 하루 드라이브 코스로도 알맞다. 인근에 아산만국민관광지와 온양온천·현충사 등의 관광 명소가 있다.

▷ 석문 방조제 유채꽃밭 : 충남 당진시 석문면 장고항리(석문방조제로)에 있는 유채꽃밭이다.

4월에 보통 볼 수 있는 유채꽃을 당진에서는 5월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석문 방조제 유채꽃밭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며 유채꽃을 함께 볼수 있다. 

◆ <고수의 부엌> 편에서는 충북 청주시 소석갈비 맛집 ‘꾸본난로회’를 소개한다. 

▷ 꾸본난로회 :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1순환로)에 있는 육류, 고기요리 맛집이다. '난로회'란 조선시대 때, 숯불을 지핀 화로에 여러 사람이 둘러 앉아 고기를 굽거나 볶아 먹었던 것을 말한다고 한다. '꾸본난로회'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들로 직접 만든 비법 양념에 72시간 숙성시킨 갈비를 숯불에 맛있게 구워 제공한다고 소개한다.

- 오늘메뉴 : 소석갈비
-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평일만 15시~16시30분 브레이크타임)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318회, 석갈비/고기냉면)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편에서는 세종시 만두 샤부샤부 맛집 ‘강대호송화고만두전문점’을 찾아간다.

▷ 강대호송화고만두전문점 : 세종특별자치시 다정동(가온로)에 있는 샤브샤브 전문점이다. 송화고버섯을 가족이 직접 재배하여 음식의 재료로 사용하며 가정용, 선물용 주문도 받고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만두 샤부샤부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쉬는 시간 매일 15:00~17:00). 첫째, 셋째 주 일요일 휴무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에는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 <대물을 찾는 사람들> 편에서는 봄에 나는 삼 ‘춘절삼’에 대해 알아보고 판매처를 소개한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