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0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튀김짬뽕&찹쌀탕수육(형제분식)·시래기 갈치조림&갈치구이&보리굴비(싸리골)
[생방송오늘저녁] 튀김짬뽕&찹쌀탕수육(형제분식)·시래기 갈치조림&갈치구이&보리굴비(싸리골)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5.0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7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53회에서는 △돈에 집착하는 개가 있다? 대도 치치! △짬뽕의 신세계! [ ? ] 짬뽕 △42년 전통, 한정식 고수의 효도 밥상! △카라반 안 부럽다! 중고 버스의 대변신 △새는 근육 잡으면 건강이 보인다! 등이 방송된다.

◆ [특종! 동물의 세계] 돈에 집착하는 개가 있다? 대도 치치!

▷ 멍숲 반려견놀이터 : 인천광역시 강화군 불은면 중앙로
- 5월 중 정식 오픈 예정

귀엽고 새침한 외모 속에 엄청난 반전 매력을 숨기고 있는 오늘의 주인공! 치치의 대담한 취미생활 덕에 피해를 입은 이들이 한둘이 아니라는데! 다소 민망한 취미의 정체는 바로 ‘지갑 털기’! 일단 지갑을 발견하면 입으로 지갑을 연 뒤 빠르고 정확하게 지폐를 꺼내는 녀석! 온 가족들이 모인 날, 치치는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틈타 지갑 사냥에 나선다. 엄마 아빠 지갑은 물론 이모, 이모부 주머니까지 호시탐탐 노리는데! 

생후 6개월부터 지갑 털이를 시작해 5년째 실력을 갈고닦아온지라 돈 꺼내는 솜씨도 탁월하다고! 더 놀라운 사실은 치치는 훔친 돈을 제법 요긴하게 쓸 줄 안다는 것! 순순히 돈을 돌려주는 법은 결코 없고 ‘바꿔줄게’라는 말을 들어야 문 돈을 내려놓는데! 훔친 돈은 그 자리에서 간식으로 교환하는 게 치치의 철칙! 돈 쓸 줄 아는 개 치치의 취미생활을 소개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짬뽕의 신세계! [ ? ] 짬뽕

▷ 월드컵시장 형제분식(형제만두) : 서울 마포구 망원동(망원로7길) 형제분식 찹쌀탕수육&손만두
- 메뉴 : 튀김 짬뽕 & 튀김 짜장 & 찹쌀탕수육

오직 망원동 월드컵 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이 있다? 가성비까지 좋기로 유명한 이곳의 대표 메뉴는 이름도 생소한 튀김 짬뽕이다. 짬뽕을 튀긴 것도 아니고 튀김 반 짬뽕 반도 아니다. 찹쌀 탕수육을 해물 짬뽕 위에 올린 이곳만의 특별한 메뉴란다. 그 값은 단돈 8천 원. 

각각 단품으로 시켜도 8천 원은 훌쩍 넘을 테지만 시장 인심 듬뿍 담아 저렴하게 선보이고 있다는 김칠성 주인장. 초등학생 때 배달원부터 일을 배우기 시작해 40년이 흘렀단다. 그 내공 발휘해 시그니처 메뉴를 개발! 공산품 쓰지 않고 모든 메뉴를 주인장 손길 닿아 만든 결과 월드컵 시장의 명물이 되었다고 한다. 

찹쌀 탕수육과의 만남은 짜장면과도 성사돼 튀김 짜장까지 탄생했다고. 이뿐 아니라 주인장 부부가 피부터 속까지 직접 만드는 수제 만두 역시 8개 3천 원이라는 착한 가격을 자랑해 손님들 발길 이끈다는데. 과연 그 맛은 어떨지 월드컵시장의 명물로 자리잡은 맛집으로 떠나보자.

◆ [노포의 손맛] 42년 전통, 한정식 고수의 효도 밥상!

▷ 싸리골 : 충남 공주시 반포면 봉곡리(정광터1길)

- 메뉴 : 시래기 갈치조림, 갈치구이, 보리굴비
- 영업시간 : 매일 11:30-21:00. 명절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58회, 갈치구이/게장정식) 소개

충청남도 공주 계룡산 자락에 42년 동안 자리를 지켜온 노포가 있다. 외진 곳에 있지만, 지역민뿐만 아니라 계룡산을 찾은 등산객과 오래된 단골까지 많은 이들이 찾는 맛집이라는데! 특히 5월엔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을 모시고 오는 손님들이 많단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정갈한 한정식 한 상 차림! 시래기 갈치조림, 갈치구이, 보리굴비 등 메인요리만 세 가지에 무한으로 제공되는 반찬만 15가지가 넘는다고. 한정식 대가 고인옥 주인장이 42년 동안 쌓아온 손맛도 인기 비결! 

시래기 갈치조림에도 고인옥 주인장만의 비법이 있다는데! 시래기는 매년 가을 시래기 농가에서 받아와 식당 마당에서 직접 말려서 사용하고 양념장에 들어가는 고춧가루도 주방 옆 간이 방앗간에서 직접 갈아서 사용하고 있단다. 또 특유의 냄새로 호불호가 있는 보리굴비도 주인장의 3단 비법을 거치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푸짐한 한 끼를 맛볼 수 있는 42년 전통의 노포를 소개한다.

◆ [신박한 네 바퀴 여행] 카라반 안 부럽다! 중고 버스의 대변신

▷ 산우물쉼터오토캠핑장 :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산정산우물길

캠핑은 기본! 사무실로 쓰이는 캠핑카가 있다!? 바로 김민재 캠퍼(39)의 미니버스 캠핑카. 6인승 캠핑카로 개조된 25인승 미니버스를 끌고 주말마다 가족들과 캠핑하러 다닌다는 캠퍼. 주말에는 감성 낭낭 캠핑을 즐기다 주중에는 전국을 누비며 캠퍼만의 사무실로 이용한다고. 처음부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것을 고려해서 구입한 터라 넓은 내부는 기본! 커다란 물탱크 용량은 전국 어디를 가도 2-3일 동안 물 걱정은 안 해도 된다는데. 침대의 끝부분은 테이블 모드로 변신해 사무실로 이용할 때에는 회의실로 변신한다는 신박한 캠핑카! 

앞쪽에 위치한 화장실은 커다란 캠핑카의 공간을 나누어 주어 효율적으로 내부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이 캠핑카의 가장 큰 장점. 일반 버스 창문과 달리 캠핑카 특유의 감성을 살린 커다란 창문에서 바라보는 뷰도 놓칠 수 없는 미니버스 캠핑카만의 매력이라고. 캠퍼의 버스 캠핑카 관리법과 중고 차량 구매에 필요한 꿀팁들까지 얻을 수 시간! 함께 열심히 일한 동료와 훌쩍 떠난 힐링 가득한 여행을 신박한 네 바퀴 여행에서 만나보자.

◆ [꿀팁TV] 새는 근육 잡으면 건강이 보인다!

나이가 들수록 몸에 채워야 하는 존재가 있으니, 바로 근육이다. 여성들은 갱년기를 겪는 과정에서 여성호르몬과 성장호르몬이 줄어들면서 가장 대표적인 증상으로 근육 감소와 함께 살이 찌기 시작하는데. 특히 단백질 섭취 부족으로 인한 근육 감소는 비만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 각종 질환을 야기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한때 갱년기로 인해 무릎 통증에 시달렸다는 한 주부. 

움직임이 적어지자 자연스럽게 살이 찌기 시작했고 건강한 삶을 위해 자신을 바꾸기로 결심했다는데. 운동만으로 탄탄한 근육이 만들어 질 수 없기에 먹는 것에도 신경 썼다고 하는데. 근육 관리를 위해 빼놓을 수 없다는 단백질. 두부, 달걀, 닭가슴살과 함께 초유 단백질도 챙겨먹게 됐다는데. 면역 글로불린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과 염증 억제에도 도움이 되는 초유 단백질을 비롯해, 새는 근육 잡는 꿀팁을 알아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