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4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묵은지 쏙갈비(오십그램·나비갈비)·쭈꾸미 온돌 짜장(무탄)·여수 금오도
[생방송투데이 맛집] 묵은지 쏙갈비(오십그램·나비갈비)·쭈꾸미 온돌 짜장(무탄)·여수 금오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5.12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12일) SBS ‘생방송 투데이’ 2822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오천만의 메뉴-묵은지 쏙갈비(오십그램, 나비갈비) △리얼 맛집-쭈꾸미 온돌 짜장(무탄), 그리고 △여행본능 섬(비렁길 금오도)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 ‘벼랑 끝 봄 바다를 걷다’ 편에서는 비렁길 여수 ‘금오도’로 여행을 떠난다.

▷ 여수 금오도 : 금오도는 전라남도 여수시 남면에 딸린 섬으로, 여수만 남서쪽에 있으며, 북쪽에 돌산도, 북서쪽에 개도, 남쪽에 연도가 있다. 

지명 유래에 따르면 섬의 생김새가 큰 자라와 같이 생겼다 하여 자라 오(鰲) 자를 써 ‘금오도(金鰲島)’라 하였다. 또한 숲이 우거져 섬이 검게 보인다고 하여 ‘거무섬’이라고도 한다. 기암괴석들이 섬 주위에 흩어져 있고, 그 모습들이 천태만상으로 다양해 신선들이 노니는 곳이라 불린다.

▷ 돌산 신기항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신복리(신기길)에 있다.
▷ 해수펜션 : 전남 여수시 남면 심장리(장지해안길)에 있는 펜션이다.
▷ 금오도 시공간 캠핑장 : 전라남도 여수시 남면 솔고지길에 있는 캠핑장이다.

▷ 백송식당 (백송민박) : 전라남도 여수시 남면 안도리(안도안길)에 있는 생선회 전문점이다.

- 메뉴 : 백송 해물정식, 매운탕, 활어회 등
- 영업시간 : 매일 08:00-20:30
- TV방송정보 : 6시내고향(6201회, 아귀)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오천만의 메뉴> 입맛에 찜~♡ 고압력 묵은지 쏙갈비 편에서는 서울 마포구 맛집 ‘오십그램’과 서울 강남구 맛집 ‘나비갈비’를 소개한다.

▷ 오십그램 : 서울 마포구 서교동(와우산로21길)에 있다.
- 영업시간 : 매일 12:00-23:59

▷ 나비갈비 : 서울 강남구 신사동(강남대로156길)에 있다.
- 영업시간 : 화~일요일 15:30-23:30. 월요일 휴무

◆ <리얼 맛집> 역대급 이색 조합! 쭈꾸미 온돌 짜장 편에서는 서울 강남구 맛집 ‘무탄’으로 안내한다.

▷ 무탄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논현로176길)에 있으며, 한우 트러플 볶음밥, 뚝배기 마파두부 등 이색적인 퓨전 중식을 만나볼 수 있는 중식당이다. 오늘 방송에서는 쭈꾸미 온돌짜장(쭈꾸미돌판짜장)이 소개된다.

- 오늘메뉴 : 쭈꾸미 온돌 짜장
- 영업시간 : 매일 11:00-21:30 (브레이크타임 없음). 연중무휴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519회, 주꾸미돌판짜장), 생방송투데이(2635회, 스테이크트러플짜장면/통카롱멘보샤)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김PD가 떴다> 귀하신 몸, 토종 미꾸라지! 편에서는 경기도 김포시 ‘예원농장’과 ‘예원건강원’을 찾아간다.

▷ 예원농장 : 경기 김포시 하성면 마곡리
▷ 예원건강원 : 김포시 하성면 마곡리
- 토종 미꾸라지 추어탕 포장 판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