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00 (금)
 실시간뉴스
서울대 글로벌R&DB센터, 한·미 전략적 인프라스트럭처 협력 포럼 개최
서울대 글로벌R&DB센터, 한·미 전략적 인프라스트럭처 협력 포럼 개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5.1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시흥캠퍼스… 미 바이든 행정부 자문 노만 앤더슨 등 참여
“한·미 양국 간 향후 10년 이상 경제교류 큰틀 설계 과정 될 것”
[서울대 공대 제공]
[서울대 공대 제공]

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차국헌)은 오는 20일 오전 9시부터 12시 40분까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 글로벌R&DB센터(센터장 황준석)가 주관하는 한·미 간의 전략적 스마트 인프라스트럭처 협력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포럼은 미국 클린턴 및 오바마 전 대통령 행정부를 자문하였고 현 바이든 행정부를 자문하고 있는 Strategic Infrastructure Performance Institute의 노만 앤더슨(Norman Anderson) 대표와 함께, 리 바이스(Lee Weiss)가 이끄는 미국 유수 인프라스트럭처 개발 자문/실행 기업인 Blockchains Inc. 및 한국 HN그룹 미국 지사인 Big Sun Holdings의 마이클 우즈(Michael Woods) 대표 등 미국과 한국의 주요 연구기관, 주요 기업들과 서울대학교가 참여하는 고위급 논의의 장이다.

본 포럼은 미국 바이든 정부의 대규모 인프라스트럭처 투자의 전략과 방향성 및 그 구체적 내용을 한국의 그린 뉴딜과의 연계성 하에 논의하고 정책적, 경제적, 산학협력적 차원에서의 통합적 논의를 통하여 상호 경제 협력의 기회를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이를 위하여 전략적 상호 의향서 및 양해각서에 대한 조인식이 함께 있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미국 민간 경제협력사절단이 5월 17일부터 1주일간 한국을 방문한다. 5월 21일로 예정된 한·미 정상회담에 하루 앞선 포럼에서 한·미 상호 공동 투자 및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양국의 전략적 동맹 관계를 공고히 하고 경제 실무적 차원의 실질적 산·학·관 경제 교류와 주요 사업 창출을 추진하게 된다. 

서울대학교 글로벌R&DB센터(GRC)와 미국의 CG/LA Strategic Infrastructure Performance Institute 및 Blockchains Inc. 가 공동 주관하는 본 행사는 미국 경제 전문지 ‘블룸버그’ 등 여러 주요 언론에서 취재 예정이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