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7:35 (토)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활문어소갈비전골·통오징어해물뼈찜+묵은지감자탕…문어세상해천탕 등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활문어소갈비전골·통오징어해물뼈찜+묵은지감자탕…문어세상해천탕 등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5.1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8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 생생정보통’ 1315회 맛집오늘에서는 △인생 역전의 맛-활문어 소갈비 전골(문바리문어세상해천탕) △백 년 단골의 뚝배기-통오징어 해물 뼈찜+묵은지 감자탕(잠실감자탕&주꾸미삼겹살) 등이 방송된다.

◆ <생생기획> 코너에서는 ‘황혼 이혼’에 대해 알아본다.

◆ <인생 역전의 맛> 활문어 소갈비 전골로 인생 역전 편에서는 서울 송파구 맛집 ‘문바리문어세상해천탕’을 찾아간다.

▷ 문바리문어세상해천탕 (문어세상해천탕 방이본점) : 서울 송파구 방이동(오금로)에 있는 맛집이다. 닭한마리에 큰 문어와 전복, 여러 조개 등을 넣고 끓인 해천탕으로 유명하다. 오늘 방송에서는 활문어 소갈비 전골이 소개된다.

- 오늘메뉴 : 활문어 소갈비 전골
- 영업시간 : 매일 12:00-24:00. 명절 당일 휴무.

◆ <백 년 단골의 뚝배기> 편에서는 경기도 의정부시 통오징어 해물 뼈찜+묵은지 감자탕 맛집 ‘잠실감자탕&주꾸미삼겹살’을 소개한다.

▷ 잠실감자탕&주꾸미삼겹살 :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신흥로)에 있는 감자탕 전문점으로 인삼이 들어간 인삼 감자탕과 콩비지가 들어간 콩비지 감자탕이 인기 메뉴라고 한다. 오늘 방송에서는 통오징어 해물 뼈찜+묵은지 감자탕이 소개된다. 

- 오늘메뉴 : 통오징어 해물 뼈찜 + 묵은지 감자탕
- 영업시간 : 매일 00:00-24:00. 연중 무휴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794회, 콩비지감자탕/산더미해물뼈찜), 2TV생생정보(436회, 산더미해물뼈찜)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유한다”고 전했다.

◆ <이PD가 간다> 이색 동굴 편에서는 울산 울주군 ‘자수정동굴나라’로 안내한다.

▷ 울산 이색 동굴 - 자수정동굴나라 : 울산 울주군 상북면 가천리(자수정로)에 있다.

자수정동굴나라는 광산을 체험 학습장으로 꾸며 놓은 곳이다. 자수정 동굴 나라가 있는 울주군은 우리나라에서 자수정이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이라고 한다. 동굴 내부는 미로처럼 구불구불하게 길이 연결되어 있으며 기온은 항상 12~14도를 유지하고 있어 서늘하다.. 동굴 안에 보라색으로 빛나는 자수정 원석이 전시되어 있어 신비롭게 느껴진다고 한다.

◆ <엄마는 슈퍼우먼> ‘생선 파는 엄마’ 편에서는 경기도 수원시 ‘수원민물상회’를 찾아간다. 

▷ 수원민물상회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농수산물도매시장 내에 있다.
- 영업시간 : 첫째, 셋째 일요일 휴무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