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1:35 (수)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된장 닭갈비&메밀막국수·참복찜&웅어회·타르트…황산옥·강화까까 등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된장 닭갈비&메밀막국수·참복찜&웅어회·타르트…황산옥·강화까까 등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5.2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0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 생생정보통’ 1317회 맛집오늘에서는 △비법 24시 -된장 닭갈비&메밀막국수(춘천 산속에 닭갈비) △대동 맛 지도-참복찜&웅어회(황산옥) △빛나라 청춘-타르트(강화까까)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편에서는 ‘저탄고지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서는 우희선 요리 연구가, 장안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나겸 교수 등이 출연해 도움말을 전한다. 

▷ 가지 스튜디오 : 경기도 김포시 마산동(영터길)에 있는 영유아 놀이시설이다.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편에서는 강원도 춘천시 된장 닭갈비 & 메밀막국수 맛집 ‘춘천 산속에 닭갈비’를 찾아간다.

▷ 춘천 산속에 닭갈비 :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옛경춘로)에 있는 닭갈비 전문점(안심식당)이다.

- 오늘메뉴 : 된장 닭갈비 & 메밀막국수
-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10시. 연중 무휴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대동 맛 지도> 편에서는 충청남도 논산시 참복찜 & 웅어회 맛집 ‘황산옥’으로 안내한다. 

▷ 황산옥 : 충청남도 논산시 강경읍 황산리(금백로)에 있는 복어요리 전문점(백년가게, 안심식당)이다. 밀복부터 까치복, 참복, 황복 등 계절마다 가장 맛있는 복어를 이용하여 요리를 만들며 대표메뉴는 ‘생복찜’. 한편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지역에서 서식하는 봄철 별미 웅어를 뼈째 썰어 매콤 새콤한 양념에 버무려 먹는 ‘우여회’도 인기 메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참복찜 & 웅어회
-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오후 9시 30분. 연중무휴
- TV방송정보 : 맛있는녀석들(323회, 활복찌개), 생방송투데이(2245회, 우어회/우어회무침), 생방송오늘저녁(81회), 한국인의밥상(169회, 웅어젓갈/웅어회무침), 찾아라맛있는TV(615회, 복찜), 생생정보통(478회, 복어)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참고로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아 공식 인증받은 점포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박광현의 아·재·여·행 (아주 재밌는 여행)> 편에서는 강원도 삼척으로 여행을 떠난다.

▷ 덕봉산 해양생태탐방로 :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덕산리
▷ 삼척오란다 (감태오란다) : 강원도 삼척시 봉황로
▷ 장호항 투명카누 :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장호항길
▷ 할머니의 부엌 (나릿골 공동체식당) : 강원도 삼척시 정하동 나리골길

◆ <빛나라 청춘> ‘강화 청년 타르트 도전기’ 코너에서는 인천 강화군 ‘강화까까’를 찾아간다.

▷ 강화까까 (타르트) : 인천광역시 강화군 불은면 신현리(덕진로)에 있는 디저트, 카페다. 강화도 특산물인 인삼, 사자발 쑥, 속노랑고구마를 이용하여 부드럽고 달콤한 타르트로 만든다고 한다. 치즈타르트가 가장 깊고 진한 맛으로 유명하지만 특산물로 만든 쑥, 인삼타르트 또한 어르신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인기가 좋다고 한다.

-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7시. 매주 월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255회, 타르트)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