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05 (목)
 실시간뉴스
류현진, 토론토 대체불가 '1순위' ... MLB닷컴 30개 구단 대체불가 선수 선정
류현진, 토론토 대체불가 '1순위' ... MLB닷컴 30개 구단 대체불가 선수 선정
  • 김원근 기자
  • 승인 2021.05.2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현진 (토론토 SNS)
류현진 (토론토 SNS)

 

매 경기 호투하고 있는 류현진(34)을 향해 현지 언론이 '토론토 블루제이스에서 대체 불가능한 선수'라 평가했다. 

MLB닷컴은 24일(한국시간) 30개 각 구단별로 올 시즌 없어서는 안 될 선수 1명을 꼽았는데, 토론토에서는 류현진이 없어서는 안 될 선수로 꼽혔다. 

ML닷컴은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와 마커스 세미엔이 올 시즌 좋은 출발을 했다. 부상 중인 조지 스프링어도 몸 상태가 회복되면 팀 내 스타 플레이어가 될 것이다. 하지만 토론토의 타선은 선수층이 두껍다"고 설명했다.

이어 "반면 류현진이 없는 토론토의 선발진은 이야기가 다르다. 류현진이 선발 로테이션에서 제외된다면 토론토가 감당하기 매우 힘들 것"이라며 "토론토에서 두 번째 시즌을 맞은 류현진은 평균자책점 2.53으로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는 토론토의 에이스 역할을 제대로 충족시키고 있다"고 류현진을 조명했다.

류현진은 올 시즌 9경기에 등판, 4승 2패 평균자책점 2.53을 기록 중이다. 토론토 선발 투수진 중 유일하게 2점대 평균자책점을 기록 중인 류현진은 53⅓이닝을 소화, 가장 많은 이닝을 책임지며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날 펼쳐진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경기에서도 류현진은 6⅔이닝 동안 107개 공을 던지며 8피안타(1피홈런) 1볼넷 7탈삼진 2실점으로 호투했다. 경기 후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말이 필요없는 최고의 투수"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김광현이 속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서는 한국계 내야수인 토미 애드먼이, 김하성 소속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는 다르빗슈 유가 선정됐다. 투수와 타자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오타니 쇼헤이는 LA 에인절스의 대체불가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Queen 김원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