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50 (목)
 실시간뉴스
SSG닷컴, '쓱구단을 외자' 프로모션…6월 한달간 전 고객 VIP 혜택
SSG닷컴, '쓱구단을 외자' 프로모션…6월 한달간 전 고객 VIP 혜택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6.0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그룹 제공]
[신세계그룹 제공]

신세계그룹 SSG닷컴이 다양한 혜택을 모은 '쓱구단을 외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매실적과 무관하게 6월 한 달간 모든 고객에게 VIP등급 혜택을 주는 파격 혜택도 포함됐다.

SSG닷컴은 ‘쓱구단을 외자’는 메인 메시지로 광고 영상을 만들고 7일 오후부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로 송출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SSG닷컴은 총 9개 프로모션을 제공하면서 '쓱1은 VIP' '쓱2 용돈'처럼 혜택을 간명하게 표현했다. 쓱2의 경우 첫 구매 고객에게 쇼핑지원금 '국민용돈 1만원'을 지급한다.

'쓱구단을 외자'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구구단을 외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기획됐다. 광고에서도 다양한 연령대의 모델이 차례로 등장해 1단부터 9단까지 이어지는 구구단처럼 '쓱구단'을 외는 장면이 반복된다.

구구단을 외는 익숙한 어조에 '슈퍼 스케일 나인 SS9'의 9개 프로모션 키워드를 대입, 한 번만 봐도 어떤 할인을 제공하는지 이해하기 쉽다.

이전 구매 실적이 없어도 6월 한 달간 모든 고객이 VIP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을 압축해 ‘쓱1은 VIP’, 첫 구매 고객에게 쇼핑지원금인 ‘국민용돈 1만원’을 지급한다는 내용은 ‘쓱2 용돈’으로 전달하는 식이다.

SSG닷컴은 이번 광고 영상 공개를 통해 '슈퍼 스케일 나인 SS9'의 초반 상승흐름을 계속 이어간다는 복안이다.

실제 행사가 시작된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일주일 간 SSG닷컴 전체 매출은 전주 같은 기간에 비해 20% 신장, 그 중에서도 트레이더스몰 매출과 오픈마켓 매출이 각각 30%와 6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전 구매 실적과 관계 없이 모든 고객에게 'VIP급 혜택'을 제공하면서 신규고객 유입효과도 두드러지고 있다. 같은 기간 SSG닷컴 '쓱배송'과 '새벽배송' 첫 구매 고객 수는 각각 15%, 13% 증가했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9개 테마로 진행 중인 프로모션 혜택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이번 영상 공개를 통해 6월 한 달 내내 쇼핑 축제 분위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