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15 (금)
 실시간뉴스
[내일은 미스트롯 2] 김사은 "미스트롯 2, 행복하고 치열했던 경험이었어요" [퀸TV(Queen)]
[내일은 미스트롯 2] 김사은 "미스트롯 2, 행복하고 치열했던 경험이었어요" [퀸TV(Queen)]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1.06.1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은 미스트롯 2'에서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시청자들을 한눈에 사로잡았던 미모의 가수.

트로트 가수로 도전, 주목받은 그녀는 뷰티 크리에이터 '샨토끼'로도 잘 알려진 걸그룹 출신 김사은. 슈퍼주니어 출신 성민과의 알콩달콩 결혼 생활부터 [내일은 미스트롯 2] 경연 에피소드까지 들어보았다.

그 첫번째 이야기를 퀸TV(Queen)으로 만나본다. (위의 영상을 클릭해 보세요)

 

[내일은 미스트롯 2] 김사은 "미스트롯 2, 행복하고 치열했던 경험이었어요" [퀸TV(Queen)]
[내일은 미스트롯 2] 김사은 "미스트롯 2, 행복하고 치열했던 경험이었어요" [퀸TV(Queen)]

 


Q 〈내일은 미스트롯 2〉(이하〈미스트롯 2〉) 출전과 〈아내의 맛〉 출연 후 화제가 되었는데 요즘은 어떻게 지내나요?

너무 행복하게 지내죠. 이전부터 뷰티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었으니 다시 유튜버 샨토끼로 돌아가 열심히 활동하고 있고요. 감사하게도 요즘 찾아주시는 곳이 많아 방송도 간간이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Q 이미 걸그룹으로 활동한 바 있고 뮤지컬 가수로도 알려졌는데 〈미스트롯 2〉에는 어떤 계기로 참가하게 됐나요?

제가 트로트를 좋아해서 나훈아 선생님 팬이었어요. 마침 트로트 붐이길래 ‘나도 트로트 한번 불러볼까?’ 해서 불렀는데 눈물이 펑펑 나면서 가슴에 확 와닿는 가사가 많았어요. 그러다가 〈미스트롯 2〉에 한번 나가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도전하게 됐습니다.

Q 〈미스트롯 2〉 데스매치 시 남편인 성민 씨와 멋진 무대를 하고도 별사랑과 대결에서 성적이 좋지 않았어요.

속상한 점도 있었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거기까지 올라간 것만 해도 기적인 것 같아요. 그렇게 까지 올라갈 줄은 저도 상상 못했거든요. 게다가 상대는 현역 트로트 가수라 언제 제가 같이 경연해보겠어요. 행복하고 치열했던 경험이자 기억입니다.

Q 〈미스트롯 2〉 출전에서 기억에 남는 것과 에피소드를 들려주세요.

단체 미션 때였는데 남자분들이 저희를 리프트 업해서 돌리는 장면이 있었어요. 연습을 하다가 제 갈비뼈에 금이 갔어요. 화면엔 나오지 않았지만 엄청 아팠는데 그걸 이 악물고 버티며 해낸 기억이 지금도 생생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무대는 첫 마스터 오디션 때죠. 제 첫 트로트 무대이기도 했고 4년 만에 노래하는 것이라서 정말 많이 떨렸어요. 게다가 텔레비전에서 봤던 마스터들이 바로 눈앞에 보이니까 심장이 더 떨렸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하트 많이 주시고 예선까지 통과해서 떨리고 행복했던 순간이었죠.

Q 원래 전공은 성악인데 걸그룹의 아이돌 뮤직, 뮤지컬 배우, 트로트 가수 도전도 했어요. 각기 차이점을 말한다면요?

정말 다 다르죠. 성악에는 성악 창법이 있고 뮤지컬도 창법이 달라요. 그런데 이제 트로트까지 해봤는데 제 주치의인 이비인후과 선생님이 ‘이제 국악만 하면 다 하는 거다’라고 하세요.(웃음) 그 정도로 창법을 많이 바꿨는데 다른 장르로 옮겨 갈 때마다 창법이 다르다 보니 저도 많이 힘들었어요. 근데 하나씩 도전할 때마다 보람 있고 내가 이렇게까지 음악을 경험 할수 있구나 하는 것에 감사한 마음도 듭니다.

일단 트로트는 우리의 한을 표현하는 장르라 가사를 살리며 부르려고 노력합니다. 아이돌 활동은 무대에서 반짝, 한 번에 에너지를 확 쏟아야 하는 거라면 뮤지컬은 혼자 하는 무대가 아니라 다 같이 드라마를 만드는 장기전 무대라는 것이 다른 점이겠죠.


인터뷰 최윤상기자 영상촬영 양우영기자 영상편집 안태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