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5 (금)
 실시간뉴스
한국환경공단, 중소형 폐가전·전자제품 회수체계 구축 ‘협약’
한국환경공단, 중소형 폐가전·전자제품 회수체계 구축 ‘협약’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6.1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롯데하이마트‧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과 업무협약
“중소형 폐전기·전자제품 배출 접근성 향상으로 국민 편의 향상”
한국환경공단은 18일  폐전기·전자제품 회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롯데하이마트 맹중오 본부장, 한국환경공단 김은숙 자원순환본부장,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 황종수 이사장. [한국환경공단 제공]
한국환경공단은 18일 폐전기·전자제품 회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롯데하이마트 맹중오 본부장, 한국환경공단 김은숙 자원순환본부장,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 황종수 이사장. [한국환경공단 제공]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18일 더 플라자 호텔에서(서울 중구 소재) 롯데하이마트,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과 함께 민·관 합동 폐전기·전자제품 회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서영태 환경부 자원재활용과장을 비롯해 김은숙 한국환경공단 자원순환본부장, 맹중오 롯데하이마트 본부장, 황종수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 이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가정에서 접근성이 높은 전국의 대형 전기·전자제품 마트를 배출 거점으로 활용하여 중소형 폐전기·전자제품의 재활용을 활성화하고 폐가전 배출에 따르는 불편을 개선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참고로 중소형 폐전기·전자제품은 청소기, 선풍기, 전자레인지 등 크기가 1m를 넘지 않는 제품(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대형 폐가전제품 배출은 무상방문수거 서비스(1599-0903) 이용 가능)을 말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전국 약 440개의 매장에 수거함을 설치하여 방문 고객이 폐전기·전자제품을 쉽게 배출할 수 있도록 하고,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은 수거된 폐제품을 적절하게 재활용하거나 재활용되지 않는 유해물질은 안전하게 회수·보관하여 친환경적으로 처리할 계획이다.

한국환경공단은 폐전기·전자제품 분리배출 대국민 홍보 및 환경성보장제도 시스템(www.ecoas.or.kr) 지원을 통한 실적관리 등 회수체계 구축의 총괄 운영·관리를 하도록 하였다.

한편, 중소형 폐전기·전자제품 회수 활성화를 위하여 7월부터 두 달간 ‘중소형 폐전자제품 범국민 수거캠페인’이 진행된다.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설치된 수거함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한 경품 지급과 포인트 적립·환급 등 리워드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한국환경공단 장준영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민·관 공동 협력을 바탕으로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자원 선순환 구조의 기틀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