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20 (금)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연탄 돼지불갈비&돼지불백(운수좋은날불갈비)·은둔식달 강릉평양냉면(뚱보냉면)
[생활의 달인] 연탄 돼지불갈비&돼지불백(운수좋은날불갈비)·은둔식달 강릉평양냉면(뚱보냉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6.2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은둔식달-강릉 평양냉면 달인, 연탄 돼지갈비 달인, 주름치마 달인, 과일 선별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은둔식달-강릉 평양냉면 달인, 연탄 돼지갈비 달인, 주름치마 달인, 과일 선별 달인 / SBS ‘생활의달인’

SBS <생활의 달인> 802회에서는 △은둔식달-강릉 평양냉면 달인(뚱보냉면, 이석우) △연탄 돼지갈비 달인(운수좋은날불갈비, 김영희·한종균), 그리고 △주름치마 달인(한국주름, 박정열) △과일 선별 달인(이쁜물곰과일, 김리나) 등이 소개됐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 

<생활의달인> 802회에서 소개된 내용을 만나보자.

은둔식달-강릉 평양냉면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은둔식달-강릉 평양냉면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은둔식달-강릉 평양냉면 달인

▷ 은둔식달-평양냉면 달인 : 이석우(男, 60세, 경력 30년)
- <뚱보냉면> : 강원 강릉시 임당동(토성로)
- 달인 메뉴 : 평양냉면
- 영업시간 : 매일 11:00-20:00

강원도 강릉시에는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평양냉면 맛집이 있다. 1992년부터 독보적인 평양냉면 맛으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달인의 가게. 겉으로 보기엔 어디에서도 볼 수 있을 법한 평범한 비주얼이지만, 동치미와 소고기를 배합해 달인이 만들어낸 육수는 한 번 먹어보면 계속 생각날 정도로 중독성을 자랑한다. 또한 메밀을 넣고 반죽한 면은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라는데. 30년 동안 끊임없이 맛을 연구해온 평양냉면 달인만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연탄 돼지갈비 달인(돼지불백) / SBS ‘생활의달인’
연탄 돼지갈비 달인(돼지불백) / SBS ‘생활의달인’

◆ 연탄 돼지갈비(돼지불백) 달인

▷ 연탄 돼지갈비 달인 : 김영희(女, 66세, 경력 43년) / 한종균(男, 68세, 경력 43년)
- <운수좋은날불갈비> : 대구 중구 태평로1가(태평로)
- 달인 메뉴 : 돼지불백 
- 매일 10:30 - 23:30 연중무휴

대구 중구에는 35년간 골목길을 지켜 온 터줏대감 같은 가게가 있다. 현지인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이 집의 대표 메뉴는 다름 아닌 돼지 불백! 오디와 사과 등 각종 과일을 넣기 때문에 물리지 않는 담백한 단맛이 난다. 또한 돼지 불백 특유의 감칠맛을 위해 직접 개발한 특제 간장까지 이용하고 있다. 여기에 하나 더! 연탄 특유의 불 맛을 제대로 살려 풍미까지 늘였다는 달인. 오랜 세월 쌓아온 달인의 정성과 노하우를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 보자.

주름치마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주름치마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주름치마 달인

▷ 주름치마 달인 : 박정열(男, 56세, 경력 22년)
- <한국주름>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용두동(무학로33길)

유행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의 세계. 서울시 동대문구에는 오직 손가락만으로 세계를 제패한 남자가 있다. 평평한 원단에 주름을 만드는 박정열 (男 / 56세 / 경력 22년) 달인. 국내에 있는 모든 주름치마는 달인의 손끝을 거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달인은 만드는 속도 역시 남들과 다르다! 수십 년간 주름 접는 일을 해왔기에 원단의 주름을 잡는 데 10초도 걸리지 않는 달인. 제작진을 깜짝 놀라게 한 엄청난 달인의 주름 잡는 속도와 기술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과일 선별 달인 / SBS ‘생활의달인’
과일 선별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과일 선별 달인

과일 선별 달인 : 김리나(女, 42세, 경력 10년) 
<이쁜물곰과일&후레쉬마켓> : 경기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서천동로43번길) 이쁜물곰과일

여름이 되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과일! 그런데 좋은 과일을 고르는 팁은 따로 있다? 좋은 과일을 고르는 방법을 알려주는 스페셜리스트가 있었으니, 바로 김리나 (女 / 42세 / 경력 10년) 달인. 달인의 눈으로 스캔하기만 해도 맛있는 수박을 골라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손바닥으로 참외를 만지기만 해도 좋은 참외인지 나쁜 참외인지 알 수가 있다는데. 과일의 색, 꼭지의 모양, 소리, 크기 등 누구나 다 알법한 선별 팁은 가라! 지금껏 상상하지 못했던 달인만의 기발한 과일 선별 꿀팁을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