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15 (목)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8단조개찜·청춘8탑플러스(청춘대로)…들깨삼계탕(원조호수삼계탕)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8단조개찜·청춘8탑플러스(청춘대로)…들깨삼계탕(원조호수삼계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6.2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6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344회 맛집오늘에서는 △유별난 맛집-8단 조개찜·청춘8탑플러스(청춘대로) △장사의 신-연매출 28억, 들깨삼계탕(원조호수삼계탕), 그리고 △강원도 삼척시(덕풍계곡마을, 환선굴, 미인폭포)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코너에서는 ‘환경을 지켜라! 플라스틱 사용 줄이는 법’ 편이 방송된다. 

▷ 땅스부대찌개 고척개봉점 : 서울 구로구 개봉동(개봉로17길)에 있는 찌개, 전골 맛집이다.
▷ 삼대족발 금천점 :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동(시흥대로)에 있는 족발, 보쌈 맛집이다.
▷ 덕분愛(애)제로웨이스트숍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서초대로)에 있는 종합생활용품점이다.

◆ <유별난 맛집> 8단 조개찜 편에서는 서울 서대문구 ‘청춘대로’로 안내한다.

▷ 청춘대로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창천동(연세로5나길)에 있는 신촌 조개구이 맛집이다. 청춘모둠조개는 치즈양념이 토핑되어 제공되며 찜은 조리하는 시간이 비교적 길어, 예약을 하면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 메뉴&가격 : 청춘8탑플러스(8단 조개찜) 165,000원, 칼국수 사리 2,000원 / 조개찜은 1~2일전 예약 문의 필수(생물 사용)
- 영업시간 : 평일 17:00-00:00, 일요일 17:00-23:00 (사회적 거리두기로 홀 영업 마지막 시간은 오후10시까지)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284회, 8탑해물찜), 생방송오늘저녁(1210회, 8탑해물찜), 생방송투데이(1901회, 7단해물찜) 등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장사의 신> 연 매출 28억 원, 31년 전통 들깨삼계탕 편에서는 서울 영등포구 ‘원조호수삼계탕’을 찾아간다.

▷ 원조호수삼계탕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신길동(도림로)에 있는 백숙, 삼계탕 맛집이다.

- 메뉴&가격 : 원조호수삼계탕 15,000원 (들깨삼계탕)
- 영업시간 : 매일 11:00-21:30 (방역수칙에 따라 마감시간이 조정될 수 있으니 확인 후 방문 바람)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088회, 삼계탕), 생생정보통(889회, 들깨삼계탕)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방송 후, 손님이 몰릴 수 있으니 전화 후 방문 바란다”고 전했다.

◆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306번째 미션으로는 강원도 삼척시로 여행을 떠난다.

▷ 삼척해상케이블카 :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용화리(삼척로)

▷ 덕풍계곡 : 강원 삼척시 가곡면 풍곡리에 있는 계곡이다. 응봉산(999m) 북서쪽 아래 풍곡마을 입구에서 덕풍마을에 이르는 길이 6㎞의 계곡으로 버들치와 산천어·꾸구리·퉁사리·연준모치·민물참게 등이 서식하여 계곡 전체가 보호수면으로 지정되어 있다.

▷ 덕풍계곡마을 :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풍곡안길에 있다.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수려한 산세를 따라 맑은 물이 흐르는 덕풍계곡은 KBS 1박2일 강원 삼척 편에서 계곡 트래킹지로 소개된 적이 있을 만큼 경치가 뛰어난 곳이다. 

모험과 도전을 즐기는 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계곡 트래킹은 거친 계곡을 따라 걷다 보면 제1 용소, 덕풍계곡, 유건바위 등 멋진 볼거리가 나타난다. 또한 어린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4인용 자전거를 타고 산세와 계곡의 경치를 감상하는 것도 덕풍계곡마을에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매력중 하나다.

▷ 환선굴 : 강원도 삼척시 신기면 대이리(환선로)에 있는 석회암 동굴이다. 주굴 길이는 약 3.3km이고, 총길이는 약 6.5km이다. 환선굴을 포함한 대이리동굴지대는 천연기념물 제178호로 지정되어 있다. 

남한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복잡한 구조를 지닌 노년기 동굴로, 종유석의 발달이 퇴폐적이나 윤회재생의 과정에 있는 것도 볼 수 있고, 동굴류의 발달이 탁월하며, 동굴동물도 많이 서식하고 있어 학술적인 면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 미인폭포 :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심포리에 있는 폭포다. 심포폭포라고 불리기도 하며, 태백시 통동에서 삼척시 가곡면으로 넘어가는 곳인 오봉산과 백병산 사이에 있다. 약 1억 년에 가까운 지질 시대를 걸치며 현재의 경관을 드러낸 미인폭포는 한반도의 지사 및 지형형성 과정 등을 그대로 간직한 기록물이면서 동시에 오십천이 새겨놓은 예술작품이다.

▷ 두타산영농조합법인 : 강원도 삼척시 미로면 동안로 540
- 두부 만들기 체험 가능

◆ <부부별곡>에서는 ‘사진에 빠진 남편 vs 속 터지는 아내’ 1부가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임일태·이혜자 부부가 출연한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