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0:50 (금)
 실시간뉴스
주름 늘어나고 얼굴선 무너졌다면…저분자 피쉬 콜라겐 도움
주름 늘어나고 얼굴선 무너졌다면…저분자 피쉬 콜라겐 도움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1.07.0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가와 입가에 하나 둘 주름이 생기고 전체적인 얼굴 라인이 변한 것처럼 느껴진다면 피부 노화에 신경 써야 할 때이다. 20대 후반부터 시작되는 피부 노화는 시간이 지날수록 잔주름, 볼살 꺼짐, 턱살 처짐 등으로 드러나게 된다.

세월의 흐름을 막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피부 노화는 얼마든지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다. 피부 나이를 젊게 유지하고 싶다면 콜라겐 섭취를 추천한다.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세포와 세포를 접착시켜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기능을 한다. 때문에 체내 콜라겐을 공급하면 탄탄한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콜라겐은 시중에 영양제 형태로 많이 나와 있다. 다만 육류 콜라겐은 분자 크기가 커 체내 흡수율이 떨어지는 만큼 가급적 피쉬 콜라겐으로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 피쉬 콜라겐은 분자 크기가 작은 덕분에 체내 잘 흡수된다. 체내 흡수율이 무려 84%에 달한다. 참고로 육류 콜라겐은 2%에 불과하다

이때 저분자 피쉬 콜라겐으로 구입하면 흡수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분자 크기가 작으면 작을수록 체내 흡수율은 높아지기 때문이다. 콜라겐 분자 크기는 달톤(DA)으로 표시되는 만큼 제품을 고를 땐 달톤 수치가 어떻게 되는지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참고로 현재 가장 작은 분자량은 300~500달톤으로 알려져 있다.

저분자 콜라겐을 잘 고르려면 화학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도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콜라겐 제품에 들어갈 수 있는 대표적인 화학 성분으로는 감미료, 착향료 등의 첨가물들과 스테아린산마그네슘, HPMC, 이산화규소 등의 화학부형제가 있다. 이들 성분은 제품의 맛과 향을 증진시키고 타블렛의 강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화학부형제와 첨가물은 소량이라도 체내 반복적으로 유입될 경우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줄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실제로 국내외 다양한 논문들을 통해 이들 성분의 유해성이 속속들이 밝혀지고 있다. ‘직업환경의학회지(Occupational and Environmental Medicine)’에 의하면 이산화규소는 폐암, 폐결핵, 류마티스 관절염 발병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밖에 콜라겐만 단독으로 들어있는 것보단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등의 부원료가 함께 배합된 제품으로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히알루론산과 엘라스틴은 콜라겐과 마찬가지로 피부를 이루는 주요 요소들로, 이들을 함께 섭취할 경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현재 화학부형제와 첨가물이 없고 부원료로 히알루론산과 엘라스틴이 포함돼 있는 500달톤 이하의 저분자피쉬콜라겐 추천 제품은 ‘뉴트리코어’, ‘닥터린’, ‘더작’, ‘바디닥터스’ 등 몇몇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다.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선 콜라겐을 챙겨 먹는 것이 좋다. 다만 흡수율을 생각한다면 달톤 수치가 낮은 저분자 피쉬콜라겐으로 선택하는 것이 권장되며 안전한 섭취를 위해선 화학부형제와 첨가물이 없는지도 잘 확인해보고 구입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