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10 (토)
 실시간뉴스
강남문화재단, 찾아가는 공연 ‘톡톡! 음악배달부’ 2차 신청 접수 시작
강남문화재단, 찾아가는 공연 ‘톡톡! 음악배달부’ 2차 신청 접수 시작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7.1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과 직장인의 신청에 따라 원하는 시간·장소로 찾아가는 강남예술단 공연
[강남문화재단 제공]
[강남문화재단 제공]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 산하 강남문화재단(이사장 최병식)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강남구민과 직장인들의 문화갈증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강남구 곳곳에 음악을 배달하는 ‘2021년 강남예술단 찾아가는 공연 『톡톡! 음악배달부』’ 2차 신청 접수를 14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강남예술단 찾아가는 공연 『톡톡! 음악배달부』’는 ‘두드리고 찾아가는 톡!과 구민의 이야기와 마음을 담은 톡!’의 의미를 담고 있다. 강남구민과 직장인 등 누구나 신청곡과 사연을 담아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선정을 통해 신청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강남예술단이 찾아가는 공연을 선보이는 코로나19 극복 응원을 위한 맞춤형 문화 사업이다.

재단은 ‘톡톡! 음악배달부’ 사업으로 올해 4월 1차 신청 접수를 통해 총 3개의 사연을 선정하여 대모산숲속야생화원과 서울논현초등학교, 서울구룡초등학교에서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특별 편성 앙상블의 찾아가는 공연을 진행했다. 지휘와 해설은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의 이탐구 부지휘자가 맡아 신청 사연에 따라 공연 프로그램을 달리하여 관객과 소통하는 무대로 이끌었다.

‘강남예술단 찾아가는 공연 『톡톡! 음악배달부』’ 2차 신청 접수는 7월 14일(수)부터 28일(수)까지 강남문화재단 홈페이지(www.gfac.kr)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이 가능한 곡 장르는 강남예술단의 특성을 살린 오페라, 영화음악, 가곡, 동요 등으로 신청자의 사연과 공연 일정, 적합한 장소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 후 찾아가는 공연을 진행할 사연을 선정할 계획이다.

2021년 강남예술단의 찾아가는 공연 <톡톡! 음악배달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공연전시팀(02-6712-0533)으로 하면 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