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05 (목)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소갈비낙지짬뽕·산채정식·아귀찜&아귀탕…신미가짬뽕·심원첫집 등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소갈비낙지짬뽕·산채정식·아귀찜&아귀탕…신미가짬뽕·심원첫집 등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7.2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1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361회 맛집오늘에서는 △재료 승부사-산채정식(심원첫집), 아귀찜&아귀탕(구룡포생아구) △고수의 부엌-소갈비낙지짬뽕(신미가 짬뽕)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코너에서는 ‘여름철 건강 지킴이! 우유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서는 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운진 교수, 편미정 요리연구가 등이 출연해 도움말을 전한다.

◆ <재료 승부사> ‘대를 이어 하는 재료 승부사’ 편에서는 전북 남원시 산채정식 맛집 ‘심원첫집’과 경북 포항시 아귀찜&아귀탕 맛집 ‘구룡포 생아구’를 찾아간다. 

▷ 심원첫집 : 전라북도 남원시 신촌동(모정길)에 있는 한식당이다. 20가지 이상의 산나물을 내는 산채정식이 대표 메뉴. 정식을 주문하면 갓 지은 돌솥밥과 쫀득한 식감이 좋은 도토리묵, 가게에서 직접 담근 장을 사용하는 청국장찌개까지 한 상 가득 차려진다고 한다.

- 오늘메뉴 : 산채정식 
- 영업시간 : 매일 11:00-20: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둘째, 넷째 주 월요일 휴무. 명절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331회, 산채정식), 밥블레스유(44회, 산채정식)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구룡포 생아구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인덕동(인덕로37번길)에 있는 아귀찜, 해물찜 맛집이다.

- 오늘메뉴 : 생 아귀찜&아귀탕
- 영업시간 : 매일 11:30-21:00 (재료 소진시 조기 종료)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247회, 아귀찜/아귀탕), 생방송투데이(2489회, 아귀찜/아귀탕/아귀수육) 등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제작진은 “개인 사정이나 날씨로 인해 조업을 못 나갈 경우 가게 문을 닫을 수 있으니, 전화 확인 후 방문하길 권한다”고 했다.

◆ <고수의 부엌> 22년 중식 고수의 소갈비낙지짬뽕 편에서는 충남 공주시 ‘신미가 짬뽕’으로 안내한다.

▷ 신미가 짬뽕 : 충청남도 공주시 반포면 학봉리(동학사1로)에 있는 소갈비낙지짬뽕으로 잘 알려진 중식당이다. 양이 푸짐하며 면도 족타면이라 쉽게 불지 않고 쫄깃함이 살아있는 특급짬뽕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소갈비낙지짬뽕(대박짬뽕)
- 영업시간 : 매일 10:30~20:00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435회, 갈비짬뽕), 2TV생생정보(489회, 갈비낙지짬뽕), 맛있을지도시즌3(21회 낙지갈비짬뽕/마자장면)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대물을 찾는 사람들> 깊은 산속의 보물, 잔나비걸상버섯을 찾아라! 편에서는 잔나비걸상버섯에 대해 알아본다. ‘잔나비걸상버섯’은 고혈압과 당뇨 등의 성인병 예방과 해독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