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40 (금)
 실시간뉴스
장사시설 합리적 방향을 위한 군민 토론회 더 이상 연기 불가
장사시설 합리적 방향을 위한 군민 토론회 더 이상 연기 불가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7.2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은 가평군 장사시설 합리적 방향을 위한 군민 토론회를 7월 29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은 또 이를 전제로 공동화장장 반대대책위와 지속적인 협의를 할 계획이며, 반대대책위와 가평군민의 전향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가평군은 “토론회를 당초 6월 28일, 연기 후 7월 20일 반대 측과 찬성 측 모두가 참여하는 것으로 계획했으나 반대대책위에서 일정이 촉박하다는 의견을 제시해 이달 말로 연기했다”며 “군정의 일관성과 군민에 대한 약속차원에서 더 연기하는 것은 곤란하다”고 밝혔다.

군 정도현 주무관에 따르면 반대대책위는 지난 8일 협의과정에서 7월중 토론회 개최에 반대 입장을 표명 하면서 “반대대책위 회원 대부분이 관광·숙박에 종사하므로 성수기를 감안해 성수기 시즌 이후 토론회를 개최할 것, 토론회 주관기관을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협의회에서 공정성이 담보된 가평기독교연합회와 외부언론사에서 주관하여 개최, 토론회 진행방식도 온라인 생중계가 아닌 문화예술회관에서 군민이 참여하여 진행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반대대책위가 우려하고 있는 형식적인 토론회가 되지 않도록 개최 일정, 방식은 물론 토론회 주관까지 반대대책위의 의견을 존중하여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며, “토론회에서 나온 결정에 대해서 이를 존중하여 군은 장사시설 건립추진을 원점에서 추진 한다”고 강조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