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6:50 (수)
 실시간뉴스
2022하동세계茶엑스포 누리집 새롭게 개편
2022하동세계茶엑스포 누리집 새롭게 개편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7.2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포조직위, 감성적이면서 종합적인 콘텐츠 제공…기존 누리집과 차별화
영어·중국어·일어 3개 외국어 홈페이지도 개설…세계인과도 본격 소통 시작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2월부터 운영하던 누리집을 완전히 새롭게 개편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조직위는 기존의 딱딱한 이미지의 홈페이지와 달리 엑스포의 주제에 걸맞게 차의 여유로움과 감성을 느끼면서 엑스포 기본정보 외에도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어우러진 종합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한 홈페이지는 △엑스포의 소개 △다원안내 △연계관광 △소통채널 등으로 구성됐으며, 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준비하는 새로운 소식들을 모바일을 통해서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엑스포 소개에서는 △엑스포 개요 △추진상황 △조직위원회 △상징이미지(EI) △1·2 행사장 △찾아오시는 길 등을 소개하고, 행사 안내에서는 엑스포 기간 중 펼쳐지는 다양한 체험행사 정보를 제공한다.

경남의 차에서는 다원안내, 연계관광에서는 엑스포 여행을 위한 숙박 관광지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소통채널을 통해서는 엑스포 준비 상황과 현장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다.

조직위는 국문 누리집 정보를 번역해 영어, 중국어, 일어 3개의 외국어 홈페이지도 제작해 전 세계인에게 본격적인 소통을 시작했다.

신창열 사무처장은 “이번 누리집 개편으로 엑스포 정보를 체계적이고 보기 쉽게 제공하게 됐다”며 “누리집에 많이 방문해서 엑스포의 의미와 가치도 발견하고, 좋은 의견 남기면 행사에 최대한 반영해 찾고 싶은 행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하동세계차엑스포는 국내 최초 차를 주제로 한 정부 승인 국제행사로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내년 4월 23일부터 5월 22일까지 30일간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 경남 일원에서 개최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