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4:25 (금)
 실시간뉴스
‘비만 잡는 저승사자’ 숀리가 알려주는 하루 15분 요요 없는 기적의 다이어트 비법
‘비만 잡는 저승사자’ 숀리가 알려주는 하루 15분 요요 없는 기적의 다이어트 비법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1.11.11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이 들지 않고, 굶지 않고, 요요가 없다! ‘트리플 X’라는 슬로건과 함께 100일 간의 훈련으로 최고도 비만자들을 평균 30kg 감량시키는 데 성공한 트레이너 숀리. SBS TV <스타킹>과 케이블 TV <다이어트 워>를 통해 소개된 그만의 독특한 다이어트 운동법은 그야말로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궁금해하는 핫 이슈로 떠올랐다.

하루 15분, 8주면 놀라운 변화가 생긴다
숀리 다이어트는 ‘안방 헬스’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다. 기구 없이 내 몸의 체중을 이용하는 운동법으로 헬스클럽에 갈 필요도 없고, 거창하게 운동복을 차려입을 필요도 없다. 남녀의 운동법이 따로 있지 않고, 비만의 정도에 관계없이 누구나 똑같은 방법으로 실시해도 무리가 없다. 한마디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운동법으로 설계했다는 뜻이다.
“바쁘고 돈이 없어서 운동을 못한다는 이유가 제 운동법에는 통하지 않습니다. 제 운동법은 자신의 몸만 있으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라도 할 수 있어요. 숀리 운동법으로 운동을 하면 체력이 약하신 분들은 체력이 향상되고, 근육이 없으신 분들은 근육이 생기고, 근육이 너무 많으신 근육형 비만은 근육이 매끈해집니다.”
숀리 운동법을 들여다보면 흔히 보던 스트레칭이나 요가도 아니고 덤벨이나 다른 기구를 이용한 웨이트도 트레이닝도 아닌 기상천외한 동작들이 등장한다. 숀리가 제안하는 것은 자기 체중을 이용해 춤을 추듯 몸을 움직이며 온몸의 지방을 태우는 새로운 형태의 운동법이다. 그러다 보니 신나는 음악은 필수. 그리고 자기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다른 어떤 기구를 사용하는 것보다 체지방 감량 효과가 뛰어나며, 몸에 무리를 주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다.

토마토와 우유로 폭식을 막는다
100kg의 몸무게를 70kg으로 만드는 것은 운동이 아닌 식단이다. 실질적인 몸무게의 숫자를 줄이는 것이 식단 조절이라면, 몸매를 만들고 다지는 것이 운동인 셈이다. 체중은 섭취한 칼로리와 소모한 칼로리에 의해 결정되므로,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식단 조절과 운동을 병행해야 하는 것이 당연한 이치다. 하지만 식단은 운동법보다 지키기가 훨씬 더 힘들다. 그래서 숀리 트레이너는 식단에 의한 스트레스를 덜 받는 현실적인 식이요법을 제시한다.
“하루 세끼를 거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신 아침은 황제처럼 먹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먹기 편한 메뉴를 정해서 간단히 먹고, 점심은 반드시 탄수화물을 드세요. 그리고 저녁은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자기전이에요. 자기 전에 배가 고파서 못 참겠다면, 토마토 2개와 우유를 함께 갈아서 드세요. 토마토랑 우유를 함께 먹으면 포만감이 오고 숙면에도 도움이 됩니다.”
숀리 트레이너는 운동에 맞는 식이요법을 제공하는 Fit푸드 사이트(www.fitfood.co.kr)를 오픈하고, 내년에는 숀리의 맨손 운동법을 배워갈 수 있는 ‘숀리 다이어트 킹 샵’을 전국적으로 오픈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하루 세 시간을 뛰는 것보다, 맨손 운동법 15분이
효과가 더 좋습니다”

팔 굽히고 개구리 뛰기

운동 효과 허벅지 안쪽의 셀룰라이트를 자극하고 엉덩이 군살을 감소시켜서 탄력적인 라인을 만들어준다


1 엉덩이를 뒤로 살짝 뺀 채 양발을 모으고 선다. 손은 주먹을 쥐고 팔꿈치는 굽힌다.
2 제자리에서 무릎을 살짝 굽혔다 펴면서 뛰어오른다.
3 허벅지를 최대한 벌리고 무릎을 구부려 사뿐히 착지한다. 호흡을 내뱉으면서 다시 가볍게 점프하여
①의 자세로 넘어간다. ①~③의 동작을 연결해 1분간 반복한다.
 Tip  엄지를 안으로 말아서 주먹을 쥔다. 3번 동작에서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한다.


다리 튕기며 푸시업하기

 

운동 효과 복부 및 하체의 근육을 자극하여 매끈한 다리 라인을 만드는 동시에 팔뚝 살을 정리해 탄력 있게 만든다.


1 엎드려 누운 상태로 팔꿈치를 구부려 양손을 가슴 옆쪽으로 붙이고 바닥을 짚는다.
2 두 발끝을 붙인 채 다리를 엉덩이 쪽으로 들어 올리며 최대한 당긴다.
3 엉덩이 쪽으로 당겼던 다리를 펴면서 반동을 이용해 몸을 일으킨다.
4 허벅지부터 바닥에 닿도록 천천히 몸을 내려 ①의 자세로 넘어간다. ①~④의 동작을 연결하며
1분간 반복한다.
 Tip  1번 동작에서 가슴을 바닥에 붙이지 않고 살짝 든다. 3번 동작에서 엉덩이가 최고점에 이르렀을 때 후 하고 숨을 내쉰다.

숀리 다이어트의 최종 목표는 체지방을 없애는 대신 근육의 양을 늘려서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의 몸을 만드는 것이다. 아래의 동작을 횟수와 상관없이 정확한 자세로 동작별 1분간 반복한다. 식사 전 4분씩만 투자하면 몸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몸 비틀며 다리 올리기


운동 효과 앞쪽 어깨 근육과 쇄골을 단련해 상체 라인을 바로잡고, 옆구리의 스트레칭 효과와 함께 군살을 제거해준다.


1 양팔을 직각으로 구부려 얼굴 높이까지 들어 올린다.
몸을 왼쪽으로 틀면서 오른쪽 다리는 몸 뒤쪽으로 쭉 뻗는다.
2 오른쪽 무릎을 가슴까지 차올리면서 허리를 오른쪽으로 비튼다. 이때 양팔도 상체와 같은 방향으로 따라간다. ①~②의 동작을 30초간 반복한다.
3 ①과 같은 방법으로 왼쪽 다리를 뒤로 뻗는다.
4 ②와 같은 방법으로 왼쪽 무릎을 차올리면서 반대편으로 실시한다. ③~④의 동작을 30초간 반복한다.
 Tip  2번 동작에서 팔의 힘이 아닌 허리의 힘으로 상체를 움직여야 한다. 복부는 계속 긴장상태를 유지한다.

하체 교차하기


운동 효과 허벅지 안쪽 근육을 골고루 자극해 지방 분해를 돕고 군살을 빼준다. 무리한 움직임으로 인해 하체에 뭉친 근육과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1 다리를 모으고 무릎을 구부려
앉은 채로 양손은 자연스럽게
바닥을 짚는다.
2 양손은 고정한 채로 양다리를 좌우로 가능한 한 넓게 벌린다.
3 좌우로 벌렸던 다리를 가운데로 모으면서 오른쪽 다리를 위로 올려
X자로 교차한다.
4 ③과 반대로 왼쪽 다리를 위로 올려 X자로 교차한다. ②~④의 동작을
1분간 반복한다.
 Tip  1번 동작에서 양손 끝이 바깥쪽을 향하게 한다. 2번 동작에서 허벅지 아래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다리를 충분히 올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