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7:35 (목)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통갈치해물조림 등 갈치 한상·명태회냉면·어장물회…공주 마곡사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통갈치해물조림 등 갈치 한상·명태회냉면·어장물회…공주 마곡사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8.0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9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364회 맛집오늘에서는 △청춘시대-통갈치 해물조림·통갈치구이 등 갈치 한 상(갈치왕) △전설의 맛-명태회냉면(낙천회관), 어장물회(속초어장물회), 그리고 △배우 홍여진 ‘제2고향’ 충남 공주시(마곡사, 시골손칼국수)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코너에서는  ‘잘 버리면 돈 되는 재활용품 재테크’에 대해 알아본다.

▷ 남양주시청 자원순환과 (아이스팩 교환)
- 남양주의 가까운 읍·면·동사무소에서 교환

▷ 마포구청 청소행정과 (마포구 종이팩 교환)
- 가까운 동 주민센터 이용

▷ 마포 망원시장 : 서울 마포구 포은로8길 14
- 쿠폰 1장당 10리터 마포구 종량제 봉투 1장으로 교환 (단, 10장 이상 모았을 때 교환 가능)

제작진은 “각 지자체마다 종이팩 아이스팩 폐건전지 페트병 등 다양한 보상제를 실시하고 있다”면서 “관심있는 분들께서는 가까운 동 주민센터에 문의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청춘시대> ‘제주 바다를 담다 갈치 한 상’ 편에서는 제주 서귀포시 맛집 ‘갈치왕’을 찾아간다.

▷ 갈치왕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상예동(일주서로)에 있는, 제주의 대표적 특산품인 은갈치를 당일 바리하여 늘 신선한 갈치를 제공하는 통갈치요리 전문점이다. 청정 제주 바다에서 잡히는 은갈치와, 돌문어, 전복을 이용한 통갈치 해물조림이 대표 메뉴이며 통갈치구이 역시 다른 곳보다 보다 크고 저렴하게 모신다고 소개한다.

- 오늘메뉴 : 갈치 한 상 / 가시없는갈치조림 50,000~90,000, 통갈치해물찜 100,000~180,000
-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 <전설의 맛> ‘두 가지 맛을 한 번에, 여름 별미 스페셜’ 편에서는 강원도 속초시 ‘낙천회관’과 ‘속초어장물회’로 안내한다.

▷ 낙천회관 : 강원 속초시 교동(수복로)에 있는, 30년 전통의 속초 냉면 전문점이다.  쫄깃한 면에 명태회를 올려먹는 속초식 명태회냉면으로 유명하다. 메뉴로는 냉면, 명태회, 갈비탕, 육개장, 수육, 편육, 꿩만두, 오징어순대 등이 있다.

- 메뉴 : 속초냉면 (명태회냉면, 홍게회냉면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19:30. 명절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113회, 명태회냉면 / 73회, 명태회냉면/명태돼지편육), 생방송투데이(1463회, 명태회냉면) 등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속초어장물회 : 강원 속초시 조양동(엑스포로)에 있는 생선회 전문점이다. 냉동회를 사용하지 않고 당일 잡은 싱싱한 활어와 해산물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모든 메뉴는 감칠맛이 풍부하다고 소개한다.

- 메뉴 : 어장물회, 속초물회, 속초비빔물회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1:30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125회, 회전식물회 / 384회, 회전물회), 생방송투데이(2341회, 속초식물회) 등에서도 소개됐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코너에서는 배우 홍여진의 제2의 고향 충청남도 공주시로 여행을 떠난다.

▷ 마곡사 : 충남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에 있는,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자장이 창건한 것으로 전하는 사찰로 2018년 6월에 ‘산사, 한국의 산지 승원(Sansa, Buddhist Mountain Monasteries in Korea)’이라는 명칭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었다.

▷ 소여도방 : 충남 공주시 반포면 도예촌길에 있는 공방이다.
▷ 공주 메타세콰이어길 : 충남 공주시 의당면 청룡리에 있다.
▷ 미르섬 : 충남 공주시 금벽로에 있다.

▷ 시골손칼국수 : 충남 공주시 중동(먹자1길) 뚝방시장에 있는 칼국수 전문점(안심식당)이다. 감자와 호박을 넣은 수수한 맛의 칼국수와 김치를 넣은 얼큰한 칼국수가 대표 메뉴. 

- 메뉴 : 칼국수, 김치칼국수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20:00. (매일 16:00-17:00 브레이크 타임) 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생생정보통(797회)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나나랜드> 산골 부부의 달콤한 신혼 일기 편에서는 나나인 김기범·조현아 씨 부부를 만나본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