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20 (금)
 실시간뉴스
구로문화재단 ‘구로, 메타버스에 올라타다’ 프로그램 개최
구로문화재단 ‘구로, 메타버스에 올라타다’ 프로그램 개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8.18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문화재단 제공]
[구로문화재단 제공]

(재)구로문화재단(이사장 이성)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기술입은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8월부터 11월까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구로, 메타버스에 올라타다’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을 개최한다.

메타버스(metaverse)란 가공·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결합한 합성어로 현실을 초월한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구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재단과 구로구 내 지역 예술단체(마노스 예술교육 협동조합, 와글와글 팩토리 등)와 MOU를 체결을 통해 문화예술교육과 메타버스(Metaverse) 기술을 접목하여 다채롭게 준비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교육은 ▲로블록스(Roblox) 가상 공연장 제작 교육, ▲스파크 AR 페이스 아트교육, ▲내 꿈은 뮤직프로듀서! 등과 같은 메타버스 관련 5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고,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모든 프로그램의 마지막 시간에는 모든 수강생들이 모여 가상의 공연장에 모여 자신이 배운 기술들을 선보이는 자리를 갖는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액 국고보조금으로 지원되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시 수강생들에게 노트북과 각종 디지털 장비를 무상으로 대여해드린다. 수강을 원하시는 분들은 프로그램에 따라 모집 연령과 모집 기간이 상이하니 기간을 확인해, 구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하면 된다.

(재)구로문화재단 허정숙 대표이사는 “현재 첨단기술·게임 및 미디어 콘텐츠 산업 중심의 구로구의 특성을 반영하여 기획된 문화예술교육로서 미래 기술에 발맞춰 문화예술 꿈을 키우는 학생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재)구로문화재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체온측정, 손 소독, QR코드 출입명부 작성’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준비하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의 일정 및 예약은 구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roartsvalley.or.kr)에서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문의: 구로문화재단 02-2029-1731)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