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5 (목)
 실시간뉴스
평창군,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 위한 매매계약 체결
평창군,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 위한 매매계약 체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8.3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선도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센터 조성의 첫 걸음

 

평창군은 지난 27일(금) 14시 평창군청 대회의실에서 IDC전문구축기업으로 성장한 엘텍코리아(주) (대표 김세호)와 함께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을 위한 첫걸음으로 사업부지(진부면 호명리 일원, 155,675㎡)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

군 고동주 주무관에 따르면 엘텍코리아(주)는 지난 4월 평창군(군수 한왕기),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에 대한 투자협약식을 체결하였으며, ▴지역과 투자기업의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성공적인 사업추진과 경영안전을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 ▴지역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등의 약속한 바 있다.

군은 이번 매매계약 체결을 첫걸음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센터 설립을 통해 정보‧통신 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뿐 아니라 신규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엘텍코리아(주)가 약 3,600억원을 투자하여 평창군 일원에 조성하는 사업은 약 5천평 규모의 데이터센터와 다양한 부대시설이 함께 조성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약 30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 낼 전망이다.

엘텍코리아(주) 김세호 대표는 “평창군과 추진하는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의 시작단계인 부지 매매계약을 체결하여 기쁘다”며 “시작뿐 아니라 마무리도 완벽하게 추진하여 평창군이 정보‧통신산업의 선진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한왕기 평창군수는 “평창 평화데이터센터의 조성은 일자리창출 뿐 아니라 다양한 인구유입을 이끌어 내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엘텍코리아(주)와 함께 성공적인 데이터센터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행정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은 앞으로 산업단지 조성 개발사업 및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하고 내년 상반기 중에 착공하여 2024년 강원유스동계올림픽 전에 준공될 예정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평창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