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6 19:50 (토)
 실시간뉴스
최정철, ’보이스킹‘ 기억에 남는 무대 & 깨달은 것들 [퀸TV(Queen)]
최정철, ’보이스킹‘ 기억에 남는 무대 & 깨달은 것들 [퀸TV(Queen)]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1.09.18 11: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최정철은 요즘 즐겁다. ‘보이스킹’ 출연 이후 팬들과의 소통이 활발해지고 팬들과 인사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보이스킹’을 통해 다시 선 무대에서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일구어낸 것도 소중하지만 한 무대를 위해서 모두가 온 마음을 바쳐 준비하는 모습에서 많은 걸 깨달았다고 말한다.

‘보이스킹’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무대로 조용필의 ‘촛불’을 불렀을 때를 꼽는다. 1차전 첫 무대에서는 자신감 없이 엄청난 긴장감에 떨었는데, 2차전 ‘촛불’에서 색다른 스타일로 도전하면서 편안한 무대가 되었다고.

퀸 9월호 인터뷰로 만난 최정철의 두 번째 이야기를 퀸TV(Queen)로 만나본다.

 

최정철, ’보이스킹‘ 기억에 남는 무대 & 깨달은 것들 [퀸TV(Queen)]
최정철, ’보이스킹‘ 기억에 남는 무대 & 깨달은 것들 [퀸TV(Queen)]

 


Q ‘보이스킹’ 참여하게 된 이유가 궁금해요.

우선 제 팬카페도 되게 오래 잠들어 있었어요. 가끔 기웃거릴 때마다 죄송한 마음이 들더라고요. 다시 한 번 찾아 뵙고 싶다는 생각도 했지만 실행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예전에 활동을 했지만 서서히 잊혀졌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동안 다른 일도 도전해보고, 군대도 다녀오면서 개인적인 시간을 보냈어요. 방송 출연을 못했지만 집에서 혼자 노래도 부르고, 작곡도 해보기도 했어요. 마음 한구석에는 언젠가 다시 노래를 하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그걸 올해 실천할 수 있었네요. 스스로가 기특한 순간들이 좀 있었고, 팬분들에게도 인사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Q 팬카페도 되살아났겠네요. 만족하시나요?

엄청 활발해졌어요. 팬분들이 글도 많이 남겨주시고, 제가 올린 사진을 SNS에서 같이 즐기시는 걸 보면 너무 귀엽습니다. 그래서 제가 더 자주 찍어서 올려드리고, 소통을 하려고 노력해요. 예전이랑은 또 시대가 많이 달라졌으니까요. 그 때 못했던 것들을 지금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Q 가장 기억에 남는 무대가 있었을까요?

2라운드 때 조용필 선생님의 <촛불>을 불렀을 때인데요. 1차전 때 굉장히 자신이 없었어요. 복귀 무대이기도 하고, 제가 봐도 안쓰러울 정도로 떨었거든요. 2차전 때는 내가 정말 잘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에 선곡한 곡이었어요. 그래서 보여드리지 않았던 스타일로 도전했는데 생각보다 편하게 무대를 한 것 같아요. 그 전에는 무대 위에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는데 2차전부터는 심사위원 분들 눈빛도 보이고 그렇더라고요.

Q 들었던 심사평 중에 힘이 됐던 것들 있나요?

제 입으로 말씀드리기는 민망하지만 칭찬을 꽤 많이 받았어요. 혹평은 거의 없었어요. 그런데 방송에 많이 나오지 않아서 아쉽더라고요. 기억에 남는 게 있다면 윤일상 선생님이 노래 첫 소절을 듣자마자 ‘곡을 주고 싶다’고 하셨어요. 그 날 정말 들뜨고 기뻤던 기억이 나고요. 제가 위켄드라는 팝가수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바다 선배님께서 한국의 위켄드라고 해주셔서 정말 신났어요.

Q 다시 서 본 무대는 어땠나요? 짜릿했던 순간은?

좋은 점수를 받아서, 라운드를 통과해서, 누군가를 이겨서 짜릿하진 않았던 것 같아요. 모든 무대에 ‘이기고 싶다’는 욕심은 없었어요. 방송이니까 우승하겠다고 얘기는 했어도 마음 한구석에는 후회 없이 하고 싶다는 생각만 했거든요. 3라운드 무대에 김종환 선배님의 <존재의 이유>를 불렀는데 굉장히 몰입한 나머지 내가 김종환 선배님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그런 부분이 뜻 깊었네요.

Q ‘보이스킹’을 하면서 어떤 점을 배웠을까요?

참가한 선후배님들 모두가 한 무대를 위해서 온 마음을 바쳐 준비하는 모습을 보고 감명을 받았어요. 이렇게 열심히 해야 그나마 작은 기회라도 얻을 수 있구나 하는 걸요. [

글 송해리 기자 영상촬영 김도형 기자  
 

00:00:05 ‘보이스킹’ 참여하게 된 이유가 궁금해요.
00:01:50 팬카페도 되살아났겠네요. 만족하시나요?
00:03:10 가장 기억에 남는 무대가 있었을까요?
00:04:40 들었던 심사평 중에 힘이 됐던 것들 있나요?
00:07:45 다시 서 본 무대는 어땠나요? 짜릿했던 순간은?
00:09:35 ‘보이스킹’을 하면서 어떤 점을 배웠을까요?

**최정철 퀸(Queen) 9월호 인터뷰 영상은 이어집니다.
#최정철 #보이스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1-09-20 20:53:08
최정철님 늘 응원해요 노래하는 모습 너무 멋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