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7:40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담양군, 보령시, 보성군
[지자체 오늘 뉴스] 담양군, 보령시, 보성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0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수도미터기 무료 교체 진행]

담양군은 물 낭비 방지와 누수 예방을 통한 투명한 요금부과를 위해 실시간 수도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수도미터기’를 각 가정에 무료로 공급한다.

군 진기웅 담당에 따르면 담양군은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 관망정비 인프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내년 1월까지 사업비 14억을 투입해 14,763세대에 수도계량기를 디지털 수도미터기로 교체할 예정이다.

현재 시스템은 검침원이 월 1회 방문해 계량기 검침값을 확인하고 사용량을 입력해 요금을 부과하는 방식으로 사생활 침해, 누수 등 각종 요금분쟁, 환경 지리적 제약에 따른 검침곤란 등 민원이 제기되고 있다.

앞으로 검침 단말기 설치, 프로그램 구축, 서버 연동 등 단계를 거쳐 시스템이 본격 가동되면 물 사용량을 측정하고 요금을 예측하는 등 검침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사용량을 관리해 누수로 인한 손실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내년 1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설치 전 주민들에게 전단지 배포, 마을방송 등 사전 안내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사진, 보령시
사진, 보령시

 

[보령시, 지방자치단체 정보통신 우수사례에서‘대통령상’수상]

보령시는 지난 2일 행정안전부가 개최한 제26회 지방자치단체 정보통신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전광배 주무관이 ‘전통시장 무선지능형 화재감지 시스템 구축’사례로 ‘대통령상(최우수)’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대회에서는 전국 시도와 시군구에서 제출한 35건 중 서면심의를 통해 최종 8건의 우수사례를 선정 발표했다.

시 전광배 주무관에 따르면‘전통시장 무선지능형 화재감지 시스템 구축’사업은 2019년 충청남도 재난안전 선도사업으로 선정돼 도비 6천만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2억원을 투입한 사업이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시설환경이 열악한 한내시장과 동부시장 내 무선 화재감지기를 설치하고 CCTV 관제시스템 연계를 통해 각종 재해사고 예방 및 조기 대응 등 안전관리를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 주무관은 이 사업을 직접 설계해 사업의 감독을 맡으며 관련 시설물 관리부터 사업추진에 따른 전통시장 내 골목골목 상가 업주의 이해와 설득, 그리고 그간 상인들이 민감해하던 화재감지 오작동 문제 등을 해결하는데 기여했다.

 

사진, 보성군
사진, 보성군

 

[김철우 보성군수, 지난 31일 청년농업 응원 릴레이 캠페인 참여]

김철우 보성군수는 지난 8월 31일 청년농업이 농촌 현장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청년농업인 응원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군 여재선 담당에 따르면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김철우 군수는 “청년 농업인 여러분들은 농업․농촌의 희망입니다.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청년농업인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겠습니다. 미래 농업인의 주인공 청년농업인을 보성군이 응원합니다.”라는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보성군은 젊고 창의적인 청년인력의 영농 창업과 안정적 정착을 위해 청년 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경영실습 임대농장 조성사업, 온라인 마케팅 양성교육  등 맞춤형 지원사업과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