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40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안양시, 정읍시, 진천군
[지자체 오늘 뉴스] 안양시, 정읍시, 진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0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호 안양시장 (사진, 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 (사진, 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신청 준비 만전 당부"]
 
안양시는 1인당 25만원을 지급받는‘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온라인 신청을 6일부터 접수한다고 3일 밝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국민지원금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가 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이라면서 시민들이 불편 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철저를 기하겠다고 전했다. 또 시민들을 향해서는“대상 시민 분들은 빠짐없이 신청해서 연말까지 사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 고병욱 담당에 따르면 대상은 6월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 소득 하위 80%에 해당하는 경우로 맞벌이 가구와 1인 가구는 가구별 특성을 고려한 특례 선정기준을 적용받는다.
 
안양인구 55만여명 중 78.8%인 43만명이 지급대상이 되며, 1인당 25만원을 지급할 경우 총 1천88억원 규모로 예상된다.
 
지원금 대상여부는 국민비서 홈페이지나 네이버·카카오톡·토스 앱(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신청기간 중 카드사, 건강보험공단, 지역상품권(안양사랑페이), 카카오페이 홈페이지 및 앱(App), 금융기관, 거주지 동행정복지센터 등을 통해 조회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6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와 앱 또는 안양사랑페이 모바일 앱에서 하면 된다. 본인 선택에 따라 신청 다음날 신용 및 체크카드, 안양사랑페이 등으로 금액이 충전된다.
 
13일부터 시작되는 오프라인 신청은 거주지 동행정복지센터 또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폭주로 인한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신청 첫 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5부제 요일제를 적용, ▲월요일 1·6 ▲화요일 2·7 ▲수요일 3·8 ▲목요일 4·9 ▲금요일 5·0에 각각 신청해야 한다.
 
상생국민지원금은 오는 10월 29일까지 약 두 달간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금은 편리하게 신청·사용이 가능한 신용·체크카드나 안양사랑페이(카드형)로 지급된다.
 

 

사진, 정읍시
사진, 정읍시

 

[정읍시, 주요 시책 보고회 가져]
 
정읍시가 민선 7기 4년 차 역점 추진할 시책과 정읍의 미래 100년을 책임질 신규시책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시는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3일까지 시청 중회의실에서 정읍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2021년 주요 시책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는 유진섭 시장과 최재용 부시장을 비롯해 36개 국·과·소 부서장들이 참석했다.

유진섭 시장은 “행사성 경비 등 소모성 지출은 가급적 억제하고, 지역 발전을 가속화할 수 있는 사업과 시민들이 성과를 체감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필요사업 위주로 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과의 약속인 77개의 공약사업이 현재 76%의 추진률을 보이고 있다”며 “100% 사업 추진을 통해 시민의 삶이 더 안전하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직원 모두의 역량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국·소별로 심도 있는 토론과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발굴한 302개의 시책을 검토했다.

또 부서별로 내년도에 추진할 신규시책과 국가 예산 확보 사업, 공약사업 등을 보고하고, 사업 추진에 따른 실행 계획과 쟁점, 해결방안 등을 함께 모색했다.

시 유진형 담당에 따르면 정읍시는 민선 7기 시정사업 성과 창출 극대화를 위한 지역개발사업, 정부 정책 방향과 연계한 혁신성장 마련, 지역 현안 해결과 정읍의 미래 100년을 책임질 시책 발굴을 위해 주력했다.

특히, 민선 7기 4년 차로 접어들며 역점 시책사업과 공약사업의 성과를 가시화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 방안과 시민 삶의 질 향상 등에 중점을 뒀다.

주요 시책 및 사업은 ▲출향작가 기획전시(집으로 가는 길_귀로) ▲중・고등학교 신입생 체육복 지원 ▲기적의 힐링 인문 특화도서관 운영 ▲힘내라 청년! WIN-WIN 일자리 지원 ▲정읍사공원(아양산) 조성 ▲샘골사랑숲 조성 ▲시내 주요 도로변 미니정원 조성 ▲정읍스포츠타운(1단계) 조성 ▲디지털 전자 벽보 게시대 설치 ▲케릭터 유등 전시 등이 검토됐다.

이번에 발굴된 시책은 소요 예산의 적정성과 실현 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사업의 우선순위에 따라 2022년 본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사진, 진천군
사진, 진천군

 

[안병용 의정부시장, 3일 아프간 특별기여자 지원 성금 전달]

의정부시청(시장 안병용)은 3일 진천군청을 방문해 아프간 특별기여자를 위한 사랑의 성금 1천 725만 1천원을 전달했다.

안 시장은 “불과 70년 전인 한국전쟁 당시 도움을 받던 우리나라가 도움을 주는 국가가 됐다”며 “인류애적 포용을 보여주신 충북혁신도시 주민들에게 찬사를 보낸다” 고 말했다.

군 정준호 담당에 따르면 이번 성금은 생사를 넘나들며 한국행에 성공한 아프간인들을 위로하고 인도적 차원의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자 의정부시장을 비롯한 시청 직원들이 자율적 모금을 통해 십시일반 모은 것으로 공무원노동조합도 함께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