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3:45 (목)
 실시간뉴스
[관심 끄는 지자체 행사] 송파구, 구로구
[관심 끄는 지자체 행사] 송파구, 구로구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9.0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아동·청소년 행복한 미래설계 특강’ 포스터 [송파구 제공]
‘송파구 아동·청소년 행복한 미래설계 특강’ 포스터 [송파구 제공]

■ 송파구, ‘아동·청소년 행복한 미래설계’ 온라인 무료 특강

서울 송파구는 아동·청소년들이 주체적인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아동·청소년 행복한 미래설계 특강’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송파구는 “현대사회가 다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청소년기 학생들이 미래를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는 역량이 중요해졌다”며 “이에 구는 송파구협치위원회와 함께 올해 지역협치과제 중 하나로 이번 특강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특강은 인성심리, 직업진로, 금융, 건강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9월 11일부터 10월 30일까지 격주 토요일 오후2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외부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청소년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ZOOM)으로 진행된다.

특강 참여 신청은 송파구 아동·청소년 누구나 네이버 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회차별로 5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비용은 무료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립잠실청소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를 설계하고 삶의 주체가 되는 역량을 키워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송파의 청소년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대비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구로구, 온라인 ‘방탈출’ 게임 포스터 [구로구 제공]
구로구, 온라인 ‘방탈출’ 게임 포스터 [구로구 제공]

■ 구로구, 온라인 ‘방탈출 게임’ 운영…“컬러풀 구로 완성해 보세요”

서울 구로구는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색다른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명소도 홍보하기 위해 온라인 ‘방탈출 게임’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MZ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방탈출 게임을 온라인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에 구현한 이번 방탈출 게임은 회색 도시로 변한 구로의 지역 명소들을 돌아다니며 색을 되찾는 미션 게임이다. 장소별로 생성된 인스타그램 계정을 방문해 문제를 풀며 색을 입혀 ‘컬러풀 구로’ 이미지를 완성하면 된다.

게임은 구로디지털산업단지→디큐브시티→고척스카이돔→안양천→오류아트홀→구로드웨이(신도림역 인근 국제 문화예술 거리) 순으로 진행된다. 각 명소마다 숨겨진 단서를 찾아 문제를 풀면 다음 장소로 넘어갈 수 있다.

게임 참여는 온라인 방탈출 게임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가능하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커피 쿠폰 등 상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시대에 주민들이 온라인으로도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온라인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