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0:50 (금)
 실시간뉴스
[오늘 지자체 소식] 순천시, 익산시, 홍천군
[오늘 지자체 소식] 순천시, 익산시,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0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석 순천시장, 6일 창업생태계 조성 위해 창업자들과 한자리에]

사진 순천시
사진 순천시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6일 창업연당에서 입주기업 및 졸업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네트워킹 포럼을 개최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순천시가 전국에서 창업생태계가 제대로 갖춰진 도시가 되기 위해 창업자 여러분들이 그 출발점에 서서 주역이 되기를 바란다.”며 “순천시는 지속적으로 창업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시 김경희 담당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K-ICT창업멘토링센터 멘토 3명을 초청하여 ‘창업과정에서 실패를 줄이고 성공할 수 있는 사례 소개를 통한 지역 성공창업 발판마련 및 시정반영’을 주제로 강연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강연 후에는 창업자들이 창업과정에서 갖는 현실적인 고민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창업자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K-ICT창업멘토링센터 김병혜 멘토는 토론을 통해 순천시의 역할뿐만 아니라 창업자들의 노력을 강조하며, 창업자들의 적극적인 사업 추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K-ICT창업멘토링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 멘토링, 교육 전문기관이다.

 

 

정헌율 시장 최상대 예산실장 면담
정헌율 시장 최상대 예산실장 면담

 

[정헌율 익산시장, 국가예산 확보 ‘잰걸음’]

정헌율 시장이 지난 6일 중앙부처를 방문하며 내년도 국가예산 최대 확보를 위한 강행군을 이어가고 있다.
 
9월 3일 정부예산안이 국회에 제출되고, 내년도 예산심의가 국회에서 본격화 되기 전, 서둘러 국회단계 첫 행보로 기획재정부를 방문하였다,

이는 국회단계에서 국가예산의 증액이나 신규편성을 위해서는 기획재정부의 의견과 검토가 중요하게 작용되는 점을 감안하여 이루어졌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기획재정부 최상대 예산실장을 비롯해 임기근 경제예산심의관 및 각 예산과장 등과 면담을 갖고 익산시 핵심사업을 미리 설명하고 국회단계에서의 협조를 구했다.

정헌율 시장은 “열악한 지방재정 여건에서 국가예산 확보는 지역발전의 원동력이며 누가 먼저 발 빠르게 대응하는가에 따라 운명이 갈린다”며“12월 본회의에서 의결될 때까지 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완수 과장에 따르면 익산시는 앞으로 정헌율 시장을 필두로 전 간부공무원들이 국회 및 정부세종청사를 수시로 방문할 예정으로 김수흥·한병도 국회의원과 긴밀한 공조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북지역 의원, 지역출신 정치권 인사까지 인맥을 총동원해 국가예산 최대치 확보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내년도 국가예산의 정부안은 9월 3일 국회에 제출된 상태이며 10월 25일 정부 시정연설을 시작으로 상임위와 예결위 심의·의결을 거쳐 12월 2일까지 확정된다.

 

서명운동 현장의 허필홍 홍천군수
서명운동 현장의 허필홍 홍천군수 [사진 홍천군]

 

[용문~홍천철도 조기착공 위한 서명운동 캠페인 펼쳐]

홍천군 범군민추진위원회(위원장 이규설)는 양평군 철도추진위원회(위원장 장명우, 민문기, 이종각)와 공동으로 9월 7일 양평군 용문역에서 용문~홍천철도 조기착공을 위한 서명운동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허필홍 홍천군수와 정동균 양평군수, 도의원, 군의원, 철도추진위원 등을 포함한 100여명이 참석하여 앞으로 지속적인 전개활동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