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6:35 (수)
 실시간뉴스
[오늘 지자체 뉴스] 강진군, 청송군, 평창군
[오늘 지자체 뉴스] 강진군, 청송군,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0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강진군

 

[강진군, 스마트 그린도시사업 주민설명회 및 공청회 열어]

강진군은 지난 3일 강진군 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 주민설명회 및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 전혁 담당에 따르면 이날 주민설명회 및 공청회에는 환경부 관계자와 전문가·교수, 사업구역 내 강진읍 남포, 평동, 목리 주민 등 약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제발표, 전문가토론, 주민의견 청취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이승옥 군수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강진군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이 타 사업의 모델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강진의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사업추진으로 강진을 남도 스마트 생태체험 1번지로 육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토론 시간에는 서울대학교 이동근 교수 외 3명의 스마트 그린도시 분야 전문가가 참석해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의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강진군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은 2022년까지 강진만 생태공원 및 주변마을에 대하여 국비포함 167억 원을 투입해 탄소저감 숲, 투수형 포장 개선, 쓰레기매립장 리모델링 등 주민 체감형 사업을 추진한다.

 

 

윤경희 청송군수 [사진 청송군]
윤경희 청송군수 [사진 청송군]

 

[윤경희 청송군수,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 수상]

윤경희 청송군수가 9월 7일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군민행복 및 복리증진에 헌신한 공로로 세계자유민주연맹(World League Freedom Democracy)에서 수여하는 포상인 '자유장'을 수상했다.
 
군 황인모 담당에 따르면 대만에 총본부를 둔 세계자유민주연맹은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해 144개국이 가입해 있는 국제민간기구로서 1967년에 창설되었으며, 2001년부터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세계평화를 위해 헌신한 사회 저명인사를 발굴해 ‘자유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날 청송군청 군수실에서 열린 수상식(전수식)에서는 야오잉치 세계자유민주연맹 총재를 대신해 이우경 한국자유총연맹 경북도회장이 ‘자유장’을 전달했다.
 
윤 군수는 민선 7기 청송군수로 취임한 이래 청소년민주시민교육, 어머니포순이봉사활동, 동네행복지킴이, 청소년 안보전적지 체험행사, 자유수호희생자합동위령제 등 자유총연맹 활동을 적극 지원해 왔으며, 특히 소통과 화합의 민주적 리더십으로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한 각종 정책을 추진하는 등 군민행복과 복리증진을 위해서도 힘써 온 공로를 크게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을 수상한 것은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를 위해 더욱 힘쓰라는 의미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안보의식과 지역발전을 위해 소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사진 평창군
사진 평창군

 

[스마트에너지 사업 투자유치 업무협약 체결]
 
평창군은 고효율‧친환경적 에너지 발전을 위하여 에너지 종합 컨설팅 기업 ㈜유브이씨(대표 이지영), 투자개발 전문기업 제이앤와이(대표 표영봉)와 함께 7일(화) 오후 군청 소회의실에서 ‘평창 스마트에너지 사업 투자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지영 ㈜유브이씨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연료전지, 풍력 등 다양한 발전 시설을 구축하여 평창군이 에너지 자립도시로 구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표영봉 제이앤와이 대표는 “평창군이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인 AI와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선도할 수 있는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스마트에너지 사업은 친환경 미래발전 에너지 사업으로 한국판 그린뉴딜 정책에 부응하고 평창군에서 전국 최초로 선포한 RE100 평창의 핵심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데이터센터뿐 아니라 스마트에너지 사업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군 고동주 주무관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과 투자기업의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성공적인 사업추진과 경영안전을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 ▲지역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군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스마트에너지 사업의 중심인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설립 추진을 위하여 각종 행정지원 및 관리를 맡게 되며, ㈜유브이씨와 제이앤와이에서는 각 사의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개발 및 인‧허가 취득과 투자 및 외자 유치 등을 맡아 협력하게 된다.

이번에 추진하는 스마트에너지 사업은 약 2천평 규모의 수소연료전지 발전소와 향후 다양한 부대시설이 함께 조성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신규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 낼 전망이다.

㈜유브이씨는 U.A.E(아랍에미레이트)의 에너지 전문 건설기업인 PILLIXY의 파트너사로 중동 지역에서 10여 년 동안 건설 사업을 진행했고, 최근 경기도 화성시와 MOU를 통해 스마트에너지 사업 공동개발을 진행 중이며, 제이앤와이 표영봉 대표는 엘텍코리아(주) 부회장으로 차세대 스마트 국방사업, 기상청 인증 기상 스마트센서 사업 등 국내 다양한 유치 사업을 추진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