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20 (목)
 실시간뉴스
건강한 모발을 위한 맞춤 두피 케어
건강한 모발을 위한 맞춤 두피 케어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1.11.11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스나 생활습관, 식습관 등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최근 심각하게 문제가 되고 있는 모발 건강. 따라서 이제는 젊은 층에서도 탈모를 겪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게 되었다. 모발 건강에 가장 근본이 되는 두피.두피 타입별로 올바르게 관리하고 알맞은 제품을 사용한다면 건강하게 모발을 가꿀 수 있다.

 

1 아스테라 플루이드 즉각적인 두피 진정과 클렌징 효과가 뛰어난 제품. 50ml 7만9천원, 르네휘테르 2 그린 진생 스칼프 토닉 제주 돌외 성분이 함유되어 약해진 모근부터 튼튼하게 가꿔주는 두피 영양액. 100ml 1만원, 이니스프리 3 디프레 스파 오일컷 딥 클렌징 샴푸 단단한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한다. 1만7천원, 오르비스 4 스켈프 트리트먼트 건성 두피용 천연 성분과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충분한 보습력을 갖춘 제품. 45ml 4만2천원, 모로칸오일 5 피츠 레귤레이팅 샴푸 두피와 모발을 자극 없이 깨끗하게 씻어주며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유기농 식물성 샴푸. 200g 2만6천원, 온뜨레

 

두피 케어의 중요성
두피의 상태는 환경오염과 잦은 화학시술, 자극적인 두피ㆍ모발 제품의 사용, 스트레스, 건강 상태 등에 따라 피부만큼 민감하게 변화한다. 따라서 자칫 두피 케어에 소홀하게 되면 두피 트러블이나 탈모 등의 문제로 이어지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대처하여 두피 상태가 더욱 악화되지 않도록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두피 마사지를 해줌으로써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영양분 흡수를 도우며 꾸준히 관리를 받을 경우에는 두피의 탄력이 떨어져 얼굴의 탄력까지 떨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두피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스트레스, 건강 상태 등을 확인하여 그 원인을 먼저 개선시키고 두피 타입에 맞는 제품 선택과 올바른 사용 방법으로 두피 케어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좋다.

 

지성두피
 Who  아침에 샴푸를 해도 오후가 되면 두피와 모발, 이마에 기름기가 눈에 띄고 두피에서 불쾌한 냄새와 끈적임이 느껴진다면 지성두피 타입이다. 또한 두피가 단단하고 염증이 자주 생기는 경우, 모발이 가는 경우에도 해당이 된다.
 How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모공 속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하게 세정해줄 수 있는 지성두피용 샴푸와 두피 트리트먼트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지분비량이 많은 경우 아침저녁으로 하루 두 번 샴푸를 하고 헹굴 때는 미지근한 물로 헹구자. 피지를 자극시키는 강한 마사지보다 손 끝 지문을 이용하여 가볍게 마사지하는 것이 좋다.


(왼쪽부터) 헤드스파 엑스트라 클렌징 두피와 모발에 쌓인 피지와 노폐물을 산뜻하게 클렌징 해주는 딥클렌징 샴푸. 280ml 1만5천원, 츠바키  자양윤모 샴푸 지성두피용 작약과 약쑥 성분이 탈모 방지와 피지 조절에 도움을 준다. 400ml 1만5천원대, 려  페퍼민트 트리트먼트 페퍼민트와 티트리 성분이 지성 두피의 유분을 조절하고 생기를 부여한다. 150ml 3만3천원, 레이블엠  하이드레이팅 티트리 샴푸 지루성이나 지성 두피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민트 특유의 상쾌한 향이 두피를 자극 없이 케어한다. 385ml 1만4천900원, 오가닉스  스칼프 에너지 샴푸 천연 허브 성분을 비롯하여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한 제품. 400g 가격 미정, 에스따르

건성두피
 Who  샴푸 후 두피가 심하게 당기고 샴푸를 하지 않아도 두피에 기름기가 보이지 않고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건성두피 타입이라고 볼 수 있다. 건조함이 심할 경우 3일 이상 샴푸를 하지 않아도 기름기가 느껴지지 않는다. 또한 각질과 비듬이 쉽게 생기고 심해지면 가려움증, 염증을 유발한다.
 How  잦은 두피 세정은 오히려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니 보습력이 있는 제품으로 하루 한 번 샴푸를 해주며 충분한 영양공급과 보습을 준다. 유분이 함유된 오일이나 크림, 팩 제품으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난방에 의해 두피가 더 건조해질 수 있으니 적당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왼쪽부터) 매직 시카카이 솝 라벤더 얼굴, 보디, 두피에 모두 사용 가능한 올인원 제품으로 시카카이 성분이 피부와 두피의 건조함을 막는다. 354ml 2만4천원, 닥터 브로너스  스타일 그린 두피&모발 팩 천연 추출 성분과 아보카도의 영양성분이 두피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한다. 300ml 1만2천원대, 미쟝센  모어 모이스쳐 라즈베리 앤 브라질 넛 샴푸 천연 보습제인 벌꿀의 함유로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350ml 2만7천원, 버츠비  피츠 스티뮬레이팅 로션 건조한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혈행을 촉진시키는 앰플. 30mlx6개 3만3천원, 온뜨레  티트리&라벤더 샴푸 두피가 건조해져 생기는 각질을 잠재우고 진정 효과가 있어 민감성 두피에 사용해도 좋다. 355ml 2만2천원, 휴고내츄럴


민감성두피
 Who  전체적으로 붉은 두피 톤을 띄고 있는 상태로 약한 자극이나 어느 정도의 지압에도 주변이 붉게 변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민감성 타입은 두피 자체가 예민한 상태여서 염증이나 트러블, 각질 등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꾸준한 홈케어가 중요하다.
 How  샴푸를 할 때 진정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두피에 자극을 덜 주는 것이 중요하다. 민감성 두피의 경우 환경적인 영향을 많이 받게 되므로 스트레스를 덜 받으려고 노력하면서 편안한 마음가짐으로 생활하는 것이 좋다. 족욕으로 전체적인 순환이 잘 되도록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왼쪽부터) 센시티브 스칼프 샴푸 민감성 두피를 청결하게 하고 비듬을 완화시키는 제품. 미세한 모이스처 세럼이 외부 손상으로부터 보호해준다. 500g 8천원대, 도브  진정&보습 샴푸 자작나무 수액과 황련이 민감해진 두피의 가려움과 트러블을 방지한다. 350ml 2만8천원, 이희 케어 포 스타일  크렘 오 플뤼르 캐모마일 추출물과 세이지 성분이 민감하고 자극받은 두피의 진정과 영양공급에 도움을 준다. 200ml 5만1천원, 레오놀그렐  아스테라 쿨링 샴푸 쿨링 에센셜 오일이 두피를 진정, 정화시킨다. 150ml 3만6천원, 르네휘테르  센시 밸런스 뉴트리-마사지 민감성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고 두피 밸런스를 맞춰주는 트리트먼트. 250ml 3만4천원,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