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뉴스 투데이] 신안군, 양평군, 완주군
[지자체 뉴스 투데이] 신안군, 양평군, 완주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0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 2022년 주요 현안사업 위한 국고 확보에 총력]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2022년 새로운 도약을 위해 7,200억원의 국고보조사업 확보를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2022년은 신안군 역사의 큰 획을 긋는 중요한 시기라며,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 사업과 정부예산에 반영된 사업뿐만 아니라 더 많은 국고 확보를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 권명도 담당에 따르면 신안군은 지난 8월 24일 기재부에서 발표한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서 ‘추포-비금 연도교 건설사업’ 3,827억원과 ‘암태 신석-단고 국도개선사업’ 582억원이 확보된데 이어, 지난 9월 3일 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2022년도 정부 예산안에 2,813억원의 국고사업이 반영됐다.

국도․국지도 계획에 따라 신안군은 비금․도초권역의 육상교통 확보 및 흑산․홍도권역의 해상거리를 단축시킬 수 있게 되었고, 천사대교 개통에 따라 교통이 혼잡했던 암태 내 국도 개선으로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의 교통 불편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2022년 정부 예산에 반영된 주요 사업으로는 ▲국고 77호선(신장~복룡) 시설개량사업 170억원 ▲압해~송공 국도2호선 시설개량 63억원 ▲흑산도 소형공항건설 81억원 ▲흑산도항 개발사업 155억원 ▲신안 경찰서 신축 160억원 ▲국립소금산업진흥연구센터 건립 22억원 ▲압해~화원 국도77호선 연결도로 429원 등이 있다.

젊은 청년들의 귀어 유입 증대를 위해 신안군에서 처음 시작한 어선구입 임대사업비 15억원이 정부안에 반영되어 귀어를 원하는 청년들에게 큰 희망을 줄 수 있게 되었다.

 

 

사진 양평군
사진 양평군

 

[제29회 경기도 청소년 종합예술제 양평군 예선전 시상식 열려]

양평군이 주최하고 한국자유총연맹 양평군지회가 주관한 2021년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 양평군 예선전에 최우수 입상자 시상식과 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위원장, 이태희)에서 수여하는 장학금 전달식이 지난 2일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이번 예술제는 경연을 떠나 청소년의 문화적 감수성을 발휘하고 화합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본선 경연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군 이승희 주무관에 따르면 청소년 종합예술제는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과 끼를 발산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는 4개 부문 18개 종목 초중고등부 총 23개팀 340명이 참가했으며 청소년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문학 부문을 제외한 전 종목이 온라인으로 운영됐다.

예선전 심사 결과는 ▲무용 군무 발레 부문 강예인 외 6명(이화발레팀) ▲무용 댄스 김지빈 외 3명(새이레교육공동체, 하이파이브팀) ▲서양음악 독주 박연우(용문고) ▲대중음악 가요 이수아(양평고) ▲대중음악 밴드 김민준 외 7명(지평중, 존중팀) ▲문학부문 임수현(새이레교육공동체), 손영호(조현초) ▲중등부 허희선(새이레교육공동체), 한주은(단월중), ▲고등부 최효영(양서고), 이현경(양일고)이 최우상을 수상했다.

종목별 최우수 수상자는 오는 10월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제29회 경기도 청소년 종합예술제 본선에 양평군 대표로 참가할 자격을 얻게 된다.

 

 

[완주군, 완주사랑 노랫말 공모]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군을 홍보하는 대중가요를 만들기 위한 노랫말 공모를 진행한다.

7일 완주군은 완주군 애향운동본부와 공동 주관으로 ‘2021~2022 완주방문의 해’를 맞아 누구나 부르기 쉽고 즐겁게 애창할 수 있는 대중 전통가요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신국섭 행정복지국장은 “군을 홍보하는 대중가요를 창작하는 이번 작업은 지자체에서는 처음으로 시도하는 일이다”며 “완주의 특색을 잘 담은 누구나 애창하고 친근한 노래로 제작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군 김명숙 담당에 따르면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는 노랫말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절과 2절, 후렴구까지 포함하여 3분~3분30초 분량으로 완주를 대표하는 특징과 색깔을 담은 노랫말(가사)이면 된다.

참여방법은 군 홈페이지 공고 및 ‘완주여행의 모든 것’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를 참고해 소정의 양식에 맞춰 이메일(skyward77@kore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노랫말은 오는 10월중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최우수, 우수, 장려 각 1명을 선정해 각 50만원, 30만원, 2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이중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노랫말은 내년 상반기 중 전통가요 버전으로 음원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작곡과 음원 제작에는 군 명예군민인 가수 현진우가 직접 참여할 계획이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