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10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포커스] 담양군, 보성군, 부안군
[지자체 포커스] 담양군, 보성군, 부안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0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담양군
사진 담양군

 

[담양군, 17일까지 2021년 사회적경제학교 수강생 모집]

담양군이 오는 17일까지 2021년 사회적경제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군 이은혜 담당에 따르면, 군민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나아가 사회적경제조직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사회적경제학교는 10월 5일부터 주 2회 화, 목요일에 4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사회적경제의 조직형태, 지원과정 및 우수사례 교육과 사회적경제조직의 상품 판매 노하우, 온라인 마케팅 및 소셜커머스 활용 등의 내용으로 채워진다.

관심 있는 군민과 풀뿌리공동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조직 운영단체는 모두 참여 가능하며, 17일까지 선착순으로 15명을 모집한다.

참여는 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해 담양군풀뿌리공동체지원센터 현장접수 또는 온라인 접수(dymaeul@daum.net)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진 보성군
사진 보성군

 

[보성군, 영유아 수막구균성 수막염 무료 예방접종 시행]

보성군은 오는 15일부터 관내 영유아를 대상으로 수막구균성 수막염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미란 담당에 따르면 접종대상은 보성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23개월 이내 영유아로 부모(부 또는 모)가 1년 이상 보성군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군민의 일상이 통제되고 건강과 안전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감염병으로부터 군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영유아 대상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접종은 생후 2개월 이후부터 6개월까지 2개월 간격으로 3회, 만 1세 이후에 1회 접종으로 총 4회 실시되며 보건소(☎850-5695)와 읍·면 보건지소에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수막구균성 수막염은 진단이 어렵고 빠르게 진행되며 치사율이 높고 심각한 후유증이 남을 수 있는 2급 법정 감염병이다. 예방접종으로 예방이 가능하지만 국가예방접종에서 지원하지 않는 선택예방접종으로 비용 부담이 커서 접종을 망설이는 예방접종이다.

군은 영유아 수막구균 수막염 무료 접종을 위해 지난 7월 「보성군 선택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을 마쳤다. 

보성군은 감염병 예방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어르신 대상포진 예방접종과 영유아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 등 비용 부담이 큰 선택예방접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부안군, 총 956 어가 대상 어민 공익수당 추석 전 지급]

부안군은 총 956어가를 대상으로 어가당 60만원씩 총 5억원의 어민 공익수당을 추석 전에 지급한다고 밝혔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어민 공익수당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어가들에게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인호 담당에 따르면 어민 공익수당은 수산업‧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지급대상은 2년 이상 전북에 주소를 두고 어업경영체를 유지하면서 농어업 외 종합소득 금액이 3700만원 미만인 사람이다.

군은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1179어가의 신청을 받았으며 자격요건 검증 및 이의신청을 거쳐 956어가를 어민 공익수당 지급대상자로 선정했다.

올해부터는 충전형 부안사랑상품권 카드로 공익수당을 지급한다.

카드 발급이력이 없는 경우 공익수당을 신청한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카드 수령이 가능하며 카드는 받는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에 카드를 소유한 어가는 별도 방문절차 없이 자동충전을 통해 공익수당을 수령한다.

만약 분실 등의 사유로 카드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관내 부안사랑상품권 발급 은행에 직접 방문해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