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30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투데이] 안양시, 양평군, 장성군
[지자체 투데이] 안양시, 양평군, 장성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0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안양시
사진 안양시

 

[안양시, 7일 2021년 양성평등 유공자 시상식 가져]

안양시는 7일 시청상황실에서 금년도 양성평등 유공자 시상식을 거행했다.

김영희 안양YWCA 이사·서동춘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이사·최은희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회계이사가 2021년도 안양시 양성평등 유공자로 선정돼 최대호 시장으로부터 표창을 수상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오늘 우리의 한 발 한 발의 노력들이 미래 세대 모두에게 성평등이라는 결실로 다가올 수 있도록, 여성과 남성, 아이와 어르신까지 모두가 행복한 안양을 만들기 위해 다 같이 뜻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손희순 담당에 따르면 양성평등 유공자는 여성의 권익신장과 인권보호, 여성의 능력개발, 일·가정 양립을 통한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등에 기여한 인물을 추천받아 양성평등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이날 시상식은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다.
 
유공자에 선정된 김영희 YWCA이사는 여성평화운동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여성과 영유아 및 청소년 등 전방위적 인권증진에 활동이 두드러졌다.
 
서동춘 여성단체협의회 이사는 일과 생활이란 양립실천에 앞장서왔다. 또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심이 돈독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은희 여성단체협의회 회계이사는 여성지도자 전문성강화 교육에 솔선해왔을 뿐 아니라 출산장려 운동에도 활발히 나섰다.
 

 

사진 양평군
사진 양평군

 

[제18회 황순원문학제 개최]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양평군과 경희대학교와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황순원기념사업회가 주관하는 ‘제18회 황순원문학제’가 오는 10일에서 12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고 8일 밝혔다.
 
류정근 주무관에 따르면‘황순원문학제’는 황순원 선생의 문학정신을 기리고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에 대한 관심과 문학을 사랑하는 학생들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는 황순원문학 세미나, 전국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백일장 및 그림그리기 대회, 나의첫사랑이야기 공모전, 디카시 공모전, 소나기마을 UCC 공모전, 온라인 문학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소나기마을 UCC 공모전은 올해 제1회로 이달 15일까지 기간연장 운영한다.

문학제 첫날인 10일 진행되는 세미나는 '황순원 사랑의 미학, 팬데믹을 넘어서는 문학'이라는 주제로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소나기마을문학상 시상식 또한 거리두기 4단계에 따라 상패 등을 우편 발송 형식으로 진행한다.

처음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된 백일장 대상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 3편, 우수 6편, 가작 24편을 시상한다. 온라인 그림그리기 대상은 경기도지사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우수 각 3편, 가작 22편이 시상된다. 백일장 우수상 이상 수상자는 여러 대학의 문학 분야 입학 특기자 전형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진다.

11일 황순원 선생의 추모식은 유족 등 소수 인원이 참석해 방역수칙에 맞게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12일 ‘나의첫사랑이야기 공모전’과 ‘디카시 공모전’ 시상식의 상장 등은 우편으로 발송할 계획이다.

 

 

 

[올 추석 선물도 장성 농산물이 최고!]

장성군이 9일부터 22일까지 추석맞이 우수 농특산물 판매 행사를 갖는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장성 농업인들이 정성껏 길러낸 명품 농특산물들을 풍성하게 마련했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가족‧지인들과 마음을 나누기 어려운 요즘, 장성 농특산물로 고마움을 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가 열리는 곳은 농협광주농산물종합유통센터(수완동)와 남면 로컬푸드직매장, 장성호 수변길마켓이다.

가장 빠른 곳은 농협광주농산물종합유통센터다.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센터건물 1층에서 광주시 고객들을 만난다.

10일부터 22일까지는 남면 로컬푸드직매장에서 판매가 진행된다. 장성의 대표 과일인 사과를 비롯해 배, 샤인머스켓, 거봉 등으로 구성된 농산물 선물세트가 마련된다.

문주연 담당에 따르면 장성호 수변길마켓에서는 11일부터 2주 동안 5000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장성 농산물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 11~12일에는 특별히 준비한 장성군 농특산물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당일 사전 예약을 받아 13일에 일괄 배송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장성호 수변길마켓에는 각종 제철 과일과 지역 농업인이 직접 재배한 건나물이 준비되어 있으며 꿀, 편백제품 등 선물용 상품들도 많다. 토‧일요일에만 운영한다.

군은 이번 추석 행사 내용이 담긴 리플렛을 제작해 장성역, 공용버스터미널, 공공기관, 기업 등에 전달했으며, 장성군 누리집(홈페이지)에도 게시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