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5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투데이] 담양군, 의정부시, 파주시
[지자체 투데이] 담양군, 의정부시, 파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1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군청  [사진 담양군]
담양군청 [사진 담양군]

 

[담양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생후 6개월~만 13세 어린이를 시작으로 임신부와 만 65세 이상 군민의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심은영 담당에 따르면 올해 인플루엔자 무료대상자는 만 65세 이상으로 우리군은 자체적으로 예산을 확보해 만 60~64세 군민까지 무료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원백신은 4가 백신으로 작년과 동일하다.
 
접종 안전과 편의를 위해 대상자별로 구분해 실시하며, 14일부터는 어린이 2회 접종 대상자(생후 6개월 이상 만 8세 이하 처음접종 대상자)와 임신부가 접종을 시작한다.
 
접종은 위탁의료기관(담양읍 담양사랑병원, 동산한방병원, 박내과의원, 하나의원, 고서면 한국의원, 삼성의원, 수북면 나눔내과의원, 새하나의원)에서 진행하며 어린이 접종 대상자는 인플루엔자 유행기간 및 접종 2주 후부터 예방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고려해 가능하면 11월까지 2회 접종을 완료해줄 것을 당부했다.
  
1회 접종 어린이는 내달 14일, 만 65세 이상 어르신 예방접종은 내달 12일부터 위탁의료기관에서 진행하며 보건소 예방접종은 10월 18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군에서 지원하는 만 60~64세의 경우는 보건소에서만 진행한다.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예방접종을 위해 접종기관을 방문할 때는 접종 대상자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신분증(임신부는 산모수첩, 임신확인서 등)을 필히 지참해야 한다.
 

 

 

 

사진 의정부시
사진 의정부시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운영위원회 위촉식 개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9월 10일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운영위원회 운영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영상과 미디어는 시민들의 소통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로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영상과 미디어 서비스 접근 기회의 사회적 불균형을 해소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새롭게 위촉된 운영위원회가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나는 영상미디어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운영위원회는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의 사업계획과 운영, 예산과 다른 미디어센터나 문화시설과의 업무협력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석영 담당에 따르면 지난 2017년 개관한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시민을 위한 다양한 영상미디어 서비스 제공과 영상 미디어 콘텐츠 관련 능력 개발을 위한 교육 및 영상 장비와 공간 대여, 콘텐츠 제작 체험, 동아리 지원 육성 등 시민들의 미디어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사진 파주시
사진 파주시

 

[파주시‧파주교육지원청‧파주시의회, 2021 파주혁신교육포럼 공동 개최]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10일 ‘파주혁신교육 실천, 밑그림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파주교육지원청, 파주시의회와 공동으로 파주혁신교육포럼(이하 포럼)을 개최하고 파주교육의 정책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혁신교육포럼 각 분과에 참여하는 많은 분들의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와 교육이 상호 소통하는 포럼을 통해 형식적인 거버넌스가 아닌 실질적인 협력체로서 청소년과 지역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교육의 방향을 모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진 담당에 따르면 포럼에는 공동위원장인 최종환 파주시장과 정필영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 한양수 파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학교장, 교육전문가, 학부모 및 청소년 대표 등의 포럼 위원과 2021년 청소년교육의회가 비대면으로 참석했다.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 현장참석을 최소화하고,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공론의 장을 마련했다.

1부는 교육장 환영사와 파주시장, 파주시의회 의장의 축하인사로 시작해 김용련 교수의 학교와 지역사회 협력을 위한 파주교육공동체의 방향에 대한 기조강연으로 본격적으로 포럼의 문을 열었다.

2부는 ▲미래교육과정혁신분과 ▲미래교육환경혁신분과 ▲혁신교육지구분과 ▲학생의 교육선택권 강화 분과 총 4개 분과와 청소년교육의회가 그동안 논의했던 지역교육 현안을 공유하고 향후 파주교육에 대한 방향을 설계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기초학력 강화 및 교육격차 해소▲학교폭력예방 및 인성교육 ▲창의적 스마트학습 미래교육 공간 조성 ▲마을교육과정 동반성장 방안 ▲진로·진학교육과 고교학점제의 한계와 방향 등에 대한 의제로 발전적인 토론이 진행됐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