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4 02:35 (일)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보성군, 부안군, 양평군
[지자체 오늘 뉴스] 보성군, 부안군, 양평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13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보성군
사진 보성군

 

[보성군 벌교읍, 추석맞이 시가지 대청소 실시]

보성군 벌교읍은 지난 9일 벌교읍행정복지센터, 고흥‧보성환경연합회, 마을이장, 주민 등 50여명과 함께 추석맞이 시가지 대청소를 실시했다.
 
선남규 벌교읍장은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정화활동을 펼쳐 깨끗한 벌교읍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철영 담당에 따르면 참여자들은 시가지를 비롯한 도로변, 마을 공터, 버스 승강장 주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전봇대, 벽면 등에 부착된 불법 광고물을 제거하는 등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썼다.

이날 추석맞이 대청소와 함께 ‘재활용품 분리배출’및‘음식물 쓰레기 줄이기’홍보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사진 부안군
사진 부안군

 

[권익현 부안군수, 국가예산 확보에 잰걸음]

권익현 부안군수가 부안의 정책 현안을 설명하고 최근 발표된 2022년 정부예산안에 담겨지지 않은 부안군 사업에 대해 예산반영 협조를 구하기 위해 지난 9월 8일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를 방문하며 발품행정을 펼쳤다.
 
권군수는 ‘부안군 발전을 위한 수많은 현안 사업들이 있고, 연대와 협력 없이는 해결해 나가기 어렵다는 것을 알기에 소통을 위한 발품행정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하며 부안 현안을 풀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성민 담당에 따르면 권익현 군수는 먼저 ‘국도30호선(석포~운호간) 확포장 공사(총사업비 469억)’를 건의하기 위해 국토부 한명희 도로건설과장을 방문하면서 일정을 시작했다.

‘석포~운호간 국도 30호선’은 변산반도를 지나는 국도 30호선 중 선형과 시거가 가장 불량한 구간으로 항시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하고 있으며, 왕복2차로로 인한 병목현상까지 발생하고 있어 확포장 및 개선이 시급한 구간이다.
 
또한, 최근 기재부 예비타당성 심사를 통과한 ‘부안~고창 노을대교’와 연계하여 진서 지역에 대한 관광객들의 교통 접근성을 높여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도 반드시 추진되어야 할 사업이다.
 
부안군에서는 석포~운호 구간에 대해 가능한 2022년 이전에 확포장 사업을 착수하여 2023년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개최 전에 반드시 마무리 짓겠다는 계획이다.
 
그 외에도 ▲새만금 비산모래 저감 숲 조성(총사업비 83억), 국토교통예산과 ▲ 한국학 가치 재조명 국제학술대회 개최 및 문화행사(총사업비 3억), 문화예산과 ▲ 부안 공설자연장지 조성사업(총사업비 54억), 복지예산과 등을 차례로 방문하며 감사인사와 함께 지속적인 부안군정에 대한 관심을 요청했다.
 
부안군은 2023년 확보할 국가예산 사업의 선제적 발굴과 군정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9월 29일부터 3일간 ‘신규시책 및 국가예산 발굴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양평군,‘치매극복의 날’맞아 치매 극복 주간행사 비대면 운영]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양평군치매안심센터에서‘치매극복의 날(9월21일)’을 맞아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치매극복주간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안은화 담당에 따르면 올해로 14회째 맞는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는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워크온(Walkon)’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치매극복 챌린지 9만21보 걷기(2주 간 누적 걸음) ▲치매극복 콘텐츠 인증샷 이벤트 ▲‘치매극복’4행시 짓기 이벤트 등 총 3가지로 구성됐다.

치매극복 콘텐츠 인증샷 이벤트의 경우 각 읍․면에 치매예방수칙3․3․3 등 치매관련 정보가 있는 콘텐츠를 설치해 주민들로 하여금 좀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치매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양평군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워크온(Walkon)’ 어플리케이션 내 양평군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 가입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양평군치매안심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양평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치매조기검진, 치매인식개선 홍보를 통한 치매예방관리, 경증치매환자 대상으로 가정학습 인지재활교구 제공, 치매환자를 위한 조호물품 제공과 환자 가족을 위한 치매가족지원사업 등 코로나19 상황에도 치매예방관리를 위한 사업을 지속 운영중에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