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1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소식] 의정부시, 충주시, 파주시
[지자체 오늘 소식] 의정부시, 충주시, 파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14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의정부시
사진 의정부시

 

[안병용 의정부시장, 13일 띠녹지 조성사업 현장 점검 나서]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13일 띠녹지 조성사업으로 추진 중인 시민로 구간의 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추진 현황을 보고 받고, 띠녹지와 가로수에 설치된 현무암 소재의 경계석과 이동식 화분 및 관목 등 식재된 현황을 점검했다.

안시장은 “띠녹지 조성사업 추진으로 시가지가 되살아난 느낌”이라며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심각해지는 시민여러분의 우울감이 해소되고 인근 소상공인 여러분들도 활력회복으로 서민경제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재찬 담당에 따르면 의정부시 시민로 구간에 추진 중인 띠녹지 조성사업은 지난 7월 25일 착수해 오는 9월 말까지 약 1.4㎞ 구간에 띠녹지 42개소, 가로수 90주, 이동식 화분 19개 설치, 편의시설 교체, 관목 및 초화류 등 8종 1만4천032주를 식재한다.

 

조길형 충주시장  [사진 충주시]
조길형 충주시장 [사진 충주시]

 

[조길형 충주시장, 추석 연휴 종합대책 운영에 철저 당부]


조길형 충주시장이 추석 연휴 종합대책 운영과 공직사회의 복무 기강 확립을 강조했다.

조 시장은 13일 주재한 현안업무 영상회의에서 “5일간 이어지는 긴 연휴 동안 시민 생활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을 지켜내야 한다”며 “교통·방역·복지·환경 등 전방위적인 종합대책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준비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명절 기간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없는지 복지 사각지대를 다시 한번 점검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나눔 문화의 확산에 힘을 실어야 한다”며 “지역경제의 선순환에 큰 도움이 될 국민지원금을 추석 전까지 신속히 지급하는 데에도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시민 모두가 전력을 다해 이뤄낸 코로나 방역체계를 추석에도 빈틈없이 유지해 나가야 한다”라며 “가족들 간에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행복한 만남을 가지실 수 있게 코로나 대응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파주시, 시민과 함께 만드는‘파주시 캐릭터’공모전 진행]


파주시(시장 최종환)가 ‘파주’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공모한다.

공모를 통해 파주의 특징을 살린 독창적인 캐릭터를 발굴해 시정홍보뿐만 아니라 SNS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시민과 함께 친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만들어 배부할 계획이다.

김이겸 홍보담당관은 “파주를 대표할 수 있는 개성 있는 캐릭터를 활용해 시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 소통할 것”이라며 “많은 참여자들의 번뜩이는 재치와 아이디어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개인 또는 단체) 응모할 수 있으며 ▲‘파주’의 특징을 살린 독창적인 자체제작 캐릭터 작품 ▲다양한 스토리 및 메시지 응용이 가능한 캐릭터 디자인 ▲친근한 캐릭터 디자인 작품이면 된다.

제안 접수는 9월 13일부터 10월 15일 오후 6시까지며, 파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참가신청서와 수상작 이용 동의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출품작 1점과 함께 이메일(pajuletter@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를 통해 작품규격 등 형식 준수 여부를 심사하고, 2차 심사에서는 전문가로 구성된 공모심사위원회를 통해 ▲창의성 ▲완성도 ▲활용성 ▲상징성 등을 심사해 7개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작(출품자)에는 시장표창과 함께 대상(1작품) 500만원, 우수상(2작품) 각 30만원, 장려상(4작품) 각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작 발표는 11월 23일 오후 4시로, 파주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하고 수상자에게 개별통보 할 예정이다.

작품의 규격 기준 등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되며 파주시 홍보기획팀(031-940-4131~5)으로 전화문의도 가능하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