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광주서구, 고창군, 고흥군
[지자체 오늘 뉴스] 광주서구, 고창군, 고흥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1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광주서구
사진 광주서구

 

[광주 서구 치매안심센터, 야외 활동 프로그램 운영]
 
광주 서구 치매안심센터(구청장 서대석)가 치매안심공원으로 조성한 풍암생활체육공원 내 오매불망힐링파크와 쌍학공원에서 야외운동 프로그램인「가을하늘과 함께 활력 찾아 Dream」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8일을 시작으로 오는 29일(수)에는 풍암생활체육공원 내 오매불망힐링파크에서 줌바댄스활동을 진행하며, 15일(수)과 28일(화)은 쌍학공원에서 야외 요가활동이 진행된다.

주은정 주무관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6일 개강한 치매안심대학 학생들과 경증 치매환자와 가족을 포함한 지역주민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을 하늘을 바라보며 전문 강사의 지도에 따라 운동을 함께 하며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오매불망 힐링파크에서 진행하는 줌바댄스 운동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코로나19로 집에만 있으니 우울했는데 이렇게 밖에 나와 운동을 하니 기분 좋은 에너지가 생기는 것 같다”며, “치매에 대한 막연한 불안과 걱정이 있었는데 집 앞 공원에서 신나는 운동을 하는 것으로 치매를 예방할 수 있어 어렵지 않고 친근하게 느껴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 고창군
사진 고창군

 

[유기상 고창군수, 13일 성내면서 찾아가는 이동군청 운영]

유기상 고창군수가 13일 성내면을 찾아 군민들의 고충 민원을 청취하고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많은 군민들이 참석해 배수로 정비, 농로 포장, 마을안길 확장 등 여러 건의사항을 이야기 했다.

배혜민 주무관에 따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울력봉사 장소인 내토마을에서 노후 마루 교체 작업에 손길을 더했고, 영농 현장으로는 배추 농가를 찾아가 구슬땀 흘리는 농사 현장을 직접 보고,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유기상 군수는 “이번 이동군청에 접수된 건의사항들은 해당부서에 전달해 신속하게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그 처리결과를 해당 주민에게 수시로 안내할 방침”이라며 “찾아가는 이동군청을 통해 군민의 의견을 귀담아 듣는 공감행정으로 군민속으로 더욱더 가까이 가겠다”고 밝혔다.

 

 

사진 고흥군
사진 고흥군

 

[고흥군 보건소, 엄마건강 아기튼튼 영양식 만들기 실습]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9월 9일부터 13일(3일간)까지 고흥군 여성지원센터 취업실습실에서 임산부 및 영유아 보호자 30명을 대상으로 영양플러스 보충식품을 활용 한 조리실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순복 담당에 따르면 영양플러스사업이란, 가구 규모별 기준중위소득 80%이하 임산부 및 영유아 중 영양위험요인(빈혈, 저제충, 성장부진, 영야섭취불량 등) 있는 대상자에게 영양교육 및 상담을 실시하고 보충식품 패키지를 제공하여 영양위험요인 개선 및 스스로의 식생활 관리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실습은 보건소 전담 영양사가 강사로 나서며, 첫날은 신토불이 고흥산 다시마·소고기 등 영양가 높은 재료로 면역력을 올리는 이유식을, 둘째 날은 보충식품인 우유를 활용한 유아간식인 한천우유젤리를, 마지막 날은 코로나 19로 지친 임산부를 위한 닭가슴살 샌드위치와 고구마 라떼를 만들었다.

또한, 영양표시 확인하는 법과 유아기 편식 예방을 위한 팁을 알려주며 먹어보고 느낌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지난해 영양플러스사업 총 수혜자는 164명으로, 빈혈율은 70.9% 식습관 태도는 36%가 개선되었으며, 올해는 지금까지 133명으로 연말까지 165명이 넘을 예정이다.

특히 다문화 가정에 대해서는 직접 가정을 방문해 보충식품 보관방법, 대상별 식생활 지침도 자세히 설명하여 영양교육에 더 신경쓰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