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1 00:35 (일)
 실시간뉴스
[지자체 뉴스] 부안군, 신안군, 양평군
[지자체 뉴스] 부안군, 신안군, 양평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1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익현 부안군수, 국민지원금 방문접수 현장방문]

권익현 부안군수는 13일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의 방문접수가 시행되고 있는 부안읍사무소에 현장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군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익현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군민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국민지원금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다행”이라며 “신속하고 원활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삼 담당에 따르면 이번 국민지원금은 성인 개인별(미성년 자녀는 동일 주소지 내 세대주 신청․수령)로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은 신용․체크카드와 부안사랑상품권(카드) 앱이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신청은 신용․체크카드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를 방문하고 선불카드 및 부안사랑상품권(카드)는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10월 29일까지이며 신청된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및 부안사랑상품권(카드)는 부안사랑상품권 가맹점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기한은 오는 12월 31일까지로 미사용시 자동으로 소멸된다.

 

사진 신안군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박우량 신안군수 [사진 신안군]

 

[신안군, 병풍도에 맨드라미 센터 & 관리사무소 개소]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기적의 섬! 병풍도에 맨드라미 센터 및 병풍도 관리사무소를 오늘(13일) 개소하였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교통이 불편한 섬지역 주민들의 복지 서비스 증진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관리사무소를 확대·개편하여 소외된 섬 지역민들의 불편 해소와 생활여건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성원 담당에 따르면 이번에 조성된 맨드라미 센터는 2020년 농림부 새뜰마을 공모사업에 20억원이 선정되어, 마을의 커뮤니티 증진과 외부 방문객의 볼거리 가득한 문화 전시공간 편안한 휴게 장소로 활용하고자, 폐교된 증도초 병풍도분교를 리모델링하여 다목적 회의실, 전시공간 4실, 화장실 등을 갖추고 있다. 

증도면 병풍도는 행정과 주민이 하나가 되어 이루어낸 맨드라미꽃동산, 한국의 섬티아고라 불리는 12사도 예배당, 기적의 순례길 등 섬마을의 자원을 활용한 특화개발로, 코로나19에도 수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섬이다.

신안군은 외부 방문객의 깨끗하고 친절한 관광서비스 제공과 지역주민의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 체감형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1988년 3월 5일 설치되었던 병풍도 출장소를 폐지하고, 지난 2021년 3월 18일 신안군 행정기구 개편에 따라 병풍도 관리사무소를 신설하여 오늘 개소식을 갖게 되었다.

 

사진 양평군
사진 양평군

 

[양평군 1호 스마트도서관 개관....365일 양평역에서 만나는 도서관]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양평군 도서관에서 경의중앙선 양평역에 스마트도서관을 설치하고, 이달 8일부터 22일까지 2주간의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23일, 양평군 1호 ‘스마트도서관’을 개관한다.

양평군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유지로 별도의 개관식 없이 양평군수, 도서관운영위원장, 양평역장, 도서관 관계자의 현장방문으로 개관식을 대신했다.

이명복 도서관 과장은 “이 사업을 통해 매일 수천 명의 시민이 출퇴근 중 독서를 생활화 할 수 있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안전한 독서환경 제공을 위해 올해 안에 이용자의 접근성이 높은 장소를 추가로 선정해 2호, 3호 스마트도서관을 추가로 개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 이은성 주무관에 따르면‘스마트 도서관’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비대면 대출·반납의 필요성 증가와 이에 대비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스마트도서관 기기에 비치된 도서 중 읽고 싶은 책을 선택해 대출·반납을 할 수 있는 무인 도서관시스템으로 양평군립도서관 회원증을 소지한 정회원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도서관에는 ▲도서관에서 대출예약 빈도가 높은 도서 ▲베스트셀러 및 우수 신간도서 ▲독서 유관기관 추천 및 선정도서 ▲국내외 우수작품을 선정해 약 500권의 도서를 비치했다.

그동안 인기도서는 도서관에 방문해야만 대출할 수 있었는데, 스마트도서관에서도 인기도서를 대출할 수 있어 도서관에 방문할 시간이 없는 출퇴근길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평역 스마트도서관의 도서는 1인당 3권까지 14일간 대출할 수 있고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열차운행 시간 내(05:00~24:00) 이용이 가능하다. 스마트도서관에서 대출한 도서는 스마트도서관에서만 반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마을도서관 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