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5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소식] 강진군, 김해시, 순창군
[지자체 오늘 소식] 강진군, 김해시, 순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1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강진군
사진 강진군

 

[추석 준비로 분주한 강진 5일 시장 풍경]

제14호 태풍 ‘찬투’의 영향으로 흐린 날씨를 보인 지난 14일 전남 강진군 강진읍 5일 시장이 추석 제수용품을 마련하려는 주민들로 북적이고 있다.

 

사진 김해시
사진 김해시

 

[김해시, 14일 수도권 기업과 345억 규모 투자협약 체결]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14일 시장실에서 경기도 소재 중견기업 ㈜카스(대표 김태인)와 ㈜제일엠앤에스(대표 이효원)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생산설비 제조 공장 신설을 위한 345억 원 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모두가 지친 힘겨운 시기에 기업 투자를 통한 민간 일자리 창출이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역량을 가진 중견기업 유치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스는 경기도 양주시에 본사를 둔 국내 계량 및 계측 분야 1위 기업으로 테크노밸리 일반산단 내 192억 원을 투자하여 19,656㎡ 부지에 전자저울 제조공장을 신설하고 2023년까지 순차적으로 30명의 신규 근로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제일엠앤에스는 경기도 이천시에 본사를 둔 소재 혼합물 장비 제조 전문 기업으로 제약설비 사업에서 시작해 최근 2차전지 사업 분야 시설 확충을 위해 명동 일반산단 내 약 153억 원을 투자하여 18,972㎡ 부지에 2차전지 소재 믹싱 공장을 신설하고 2023년까지 순차적으로 35명의 신규 근로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투자유치과 박민수 과장에 따르면 김해시는 이번 투자 성사로 지금까지 44개 기업과 8162억 원 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해 2374명의 신규고용 창출이라는 성과를 이끌어 냈으며, 올해 투자유치 목표인 9000억 원 달성을 위해 투자유치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사진 순창군
사진 순창군

 

[순창군, 장애인 재활프로그램 운영]

순창군이 지역사회 중심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지체ㆍ뇌병변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활력증진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군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군 양영숙 담당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인 12명을 대상으로 다음달까지 보건의료원 3층 대회의실에서 운영하며 사회참여 활동에 소극적인 측면이 강한 뇌병변, 지체장애인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재활 의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원예요법, 요가, 아로마요법, 공예요법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심리적ㆍ정서적 안정감을 받고 장애 극복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군은 장애인들에게 신체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존감 향상에 도움을 주고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재활촉진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확산세를 염려해 감염 방지를 위해 발열체크, 손 소독, 일정한 거리유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